구글이 모바일앱을 통해 검색하는 유저에게 보다 실용적이고 연관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새로운 모바일광고 포맷을 출시함. Tag #구글 모바일광고 #Custom Search Ads #모바일광고 #모바일앱 광고 #앱 광고 #구글 모바일앱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구글, 모바일 광고 선두업체 AdMob을 7억 5,000만 달러에 인수 구글, 모바일 광고에도 Click-to-Call 기능 도입…Adwords와 연계 구글, “모바일웹이 PC웹 이상의 잠재력 보유”…GPS와 LBS, 카메라, SNS와 결합이 강점 구글과 애플, 모바일 분야에서 정면충돌 태세…“산업전반에 혁신 가져오며 시장파이 키울것” 모바일 광고에도 출사표 던진 애플, 구글과 벌이게 될 미래 인터넷 전쟁…배경과 전망 모바일 광고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ARPU가 무선데이터의 절반수준이지만 시장규모는 더 커 서서히 드러나는 구글의 모바일 전략과 플랫폼 지배력의 실체…최근 동향과 시사점 모바일 광고도 플랫폼별로 파편화 조짐…광고주와 개발자들, 애플의 행보에 주목 애플의 모바일광고 시장점유율, 선두 구글의 입지를 위협…전체파이 자체는 급확대 단계 모바일 광고, 구글-야후-MS 하락하고 애플과 독립계 업체들 약진…시장파이 자체는 급성장 구글, 지역정보 특화 광고서비스 'Boost' 출시...기존 Place Pages에 기능추가 모바일 광고 시장에도 발휘되는 '애플 효과'...구글이 최대 수혜자 중 하나 모바일광고, 앱이나 웹 방식보다는 SMS가 여전히 대세…클릭율 최대 9배 높아 소셜광고의 급부상, 모바일 영역에서 외연확대 주도…올드미디어들이 가장 큰 피해자 모바일광고, 스마트폰 앱 이용확대로 급성장중...노출시간도 온라인광고의 4배 구글, 모바일광고 사업체제 재편...AdMob은 앱, AdSense는 웹에 집중 美 모바일 광고 지출액, 2015년 44억달러로 성장...eMarketer 모바일광고 트래픽, 유럽지역은 최근 3개월간 50% 급증...안드로이드가 33% 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