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일본전자출판협회(JEPA)가 연합형 eBook 쇼핑몰 ‘BookPub’을 런칭함. 유저의 이용권한과 범위를 제약하지 않는 DRM-Free 형태의 판매방식과 주문형(on-demand)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의욕을 보이고 있음. Tag #일본 출판업계 #일본 eBook #DRM-Free #주문형 인쇄 #전자서적 #JEPA #eBook 쇼핑몰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eBook 시장 주도권 둘러싼 아마존-애플-출판업계의 머리싸움… iTunes 모델 답습 or 단절 일본 소셜미디어 이용 실태 조사 (2010.3) 애플의 가세로 급변하는 eBook 시장환경, CP 직영의 유통모델도 등장…이통사의 역할과 기회 구글, 음악스트리밍 업체 Simplify Media 인수…DRM-free와 공유기능으로 애플 압박 일본 휴대폰 인터넷 사용자 전자서적 이용률 조사 (2009.6) 일본 PC·휴대폰용 전자서적 시장규모 추이 (2002~2008) 日 도코모, eBook과 인쇄도서를 연계한 ‘하이브리드형 서점’ 사업 진출…대일본인쇄와 제휴 개화기에 들어선 일본의 eBook 시장, 이통사들의 역할에서 차이…최근 동향과 시사점 애플, 가입형 신문-잡지 유료구독 서비스 출시 임박...iPad용 무료 앱은 대거 사라질 전망 아마존, 디지털미디어 시장에서 선두주자(Alpha Dog)가 될 수 밖에 없는 이유들 소원해 진 애플과 출판업계, 의외로 iPad용 정기구독 BM을 도입하는 잡지사는 늘어 일본 전자책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8~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