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도입한 가입형 모델이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 업체들을 중심으로 큰 혼란을 일으키고 있음. Tag #애플 가입 플랫폼 #정기구독 BM #앱스토어 BM #퍼블리셔 AppStore. CP AppStore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아마존, Kindle의 블로그 등록기능을 일반인에도 공개…구독료 수익분배는 30% 수준 Wall Street Journal, 비구독자를 위한 소액결제 시스템 도입…기사 건당 구독을 허용 iTunes 통한 음악 스트리밍, 가입형 서비스의 종말을 예고…애플과 음반사의 속내 애플의 가세로 급변하는 eBook 시장환경, CP 직영의 유통모델도 등장…이통사의 역할과 기회 가입형 콘텐츠 시장, 애플 견제세력의 행보들…소니는 음악과 동영상, 아마존은 TV와 영화 미디어 업계, 올드미디어의 반격과 콘텐츠 애그리게이터의 부상…최근동향과 전망 iPad 유저의 11%, 종이신문 구독을 이미 중단...저렴한 가격과 UX가 주요 동인 구글, eBook에서 뉴스가판대로 사업확대 추진중...잡지사 등 CP들에 애플보다 낮은 수수료 제시 애플, 가입형 신문-잡지 유료구독 서비스 출시 임박...iPad용 무료 앱은 대거 사라질 전망 이머징 디바이스 영역으로 전이되는 인쇄 미디어…플레이어별 동향과 전망 구글, 콘텐츠 유통관리 시스템 One Pass 발표...퍼블리셔 친화적 전략으로 애플과 대립각 애플, 정기간행물에 대한 'In-app Subscription' 서비스 발표...신규 유치에 대해서만 수수료 30% 징수 iTunes 디지털뉴스 가판대, 수수료 문제로 메이저 출판업계와 대립 심화...중소업체에는 역으로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