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저가 보급형 스마트폰들이 전세계적인 스마트폰 붐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들 스마트폰은 실제로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이용자들이 급격히 확대 중이다. Tag #스마트폰 저가모델 #스마트폰 정의 #화웨이 스마트폰 #IDEOS #SNS 스마트폰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스마트폰 보급에 따른 무선인터넷 이용행태 변화, SNS와 커머스 이용률 늘어나 美 스마트폰 이용자, 월평균 4.5시간 무선인터넷 이용…벼룩시장,경매, MySpace 順 유럽 스마트폰·아이폰 유저의 모바일 서비스 이용 형태 (2008.2~5) 블랙베리, 컨슈머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잰걸음…서비스 강화 위해 MySpace와 포괄적 제휴 스마트폰 대중화와 Google의 참여로 재부상하는 모바일 광고, LBS와 SNS 연계로 급성장 가능성 높아져 日 기업 내 주로 휴대폰/PHS를 통해 무선데이터 이용…스마트폰 도입률 2.1%에 불과 퀄컴, 150달러 이하의 저가 스마트폰을 겨냥한 MSM7227 칩셋 발표…올 연말 상용제품 등장 영국 스마트폰· iPhone 이용패턴 현황 (2009.1) 미국 모바일 SNS접속 스마트폰 사용자 현황 (2009.1분기) 노키아, SNS와 음악 특화폰 출시…서비스 포털 Ovi와 연계를 강조 스마트폰 가격 하락세 급물살, 200달러이하 비중 27%...5년후에는 45%로 증가할 전망 국내외 통신방송 업계 주요이슈 및 2010년 전망 구글의 직간접적 라이벌 업체 10社와 경쟁분야 스마트폰 붐 타고 마이크로블로그 급부상, 국내 SNS 시장의 경쟁환경 변화와 전망 인기 상승세 타고 있는 日 SNS 시장∙∙∙이용동향과 단말 이용실태(2010.3) 미국 모바일 브라우저를 통한 SNS 이용 조사 (2010.1) 애플에 밀리고 HP에 버림받은 MS, 대대적 조직개편 착수…SNS폰 KIN의 실패도 한 몫 Orange, 자체 브랜드로 저가 안드로이폰 선보인다...가격경쟁력으로 피처폰 수요를 흡수 스마트폰 수요, 신흥시장과 저가모델로 확산…1분기 출하량 5,500만대 기록 MS, SNS 특화폰‘KIN’사업 접고 윈도우폰7에 역량 집중키로 MS의 KIN이 실패한 이유는 內紛, 윈도우즈에 집착해 인수업체 Danger의 기술도 폐기 SNS도 해커들의 공격에 노출, 위치정보 매쉬업 서비스가 일차적 타깃…McAfee 경고 스마트폰 판매점유율, 美시장에서는 34% 넘어서…단말가격과 요금제 경쟁 단계 돌입 국내 스마트폰 주요 이용 기능 조사 (2010.7) 美 Dell, 100달러대 초저가 스마트폰 'Aero' 발매...안드로이드 OS에 2G-3G 겸용 전세계 주요 스마트폰 제조업체별 경쟁력 요소 비교 (2010.2) 국내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접속 시 사용 기기 조사 (2010.8) MS의 야심작 윈도폰7…특징과 단말라인업 日 도코모, 스마트폰 시대의 전략구상 발표...로컬라이징과 LTE의 저지연 특성 활용에 초점 안드로이드, 저가 단말-요금 공세 본격화...Low-end 신수요 개척하며 iPhone 추월 유력 국내 스마트폰·SNS 가입자수 현황 (2010.10) 2011년 단말시장 8% 성장, 저가 스마트폰 수요 급증…안드로이드 확산이 주요 동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