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가 TV 시장으로 재진입 할 태세다. 이번만큼은 케이블TV는 물론 위성TV, IPTV 등 유료TV와의 직접 경쟁도 불사할 것으로 보인다. Tag #MS TV #TV Xbox #MS 유료TV #MS MSNBC 투자 #MS WebTV #MSN TV #유료TV 경쟁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쌍방향 TV가 다시 환영 받을 수 있을까? Microsoft TV 최근 동향: 통신산업에서의 세규합을 통해 상용화에 박차 Home Gateway 주도권 경쟁 제2막 : TV의 약진과 PC의 재반격 전세계적인 IPTV의 약진과 SO의 BcN 전략 PC 중심의 방송서비스 개인화, Softbank의 통방융합 전략과 시사점 [해외시각] 브로드밴드 TV에서 성장동력을 찾고 있는 유럽의 통신사업자들 TV 포털의 선행사례 : 마쓰시타의 T나비 , 시사점과 국내에서의 가능성 MS, 실버 세대를 겨냥한 양방향 플랫폼 Alcatel과 MS 제휴 발표, IPTV 분배 솔루션 시장 선점 노려 佛 FT, IP-TV를 통해 프랑스 오픈 테니스 대회 전경기 중계 濠 Telstra, Microsoft의 IPTV 시스템 사용하지 않기로 英 BT, Microsoft와 협력하여 2006년 IPTV 서비스 개시 벨기에 Belgacom, Siemens와 공동으로 IPTV 개시 계획 위성 기반 WiMAX, Next Big Thing 될 것 … 美 PanAmSat 美 MSO의 통신사업자 제휴와 국내 MSO의 통신 전략 [인터뷰] 美 SBC 랜들 스티븐슨 IPTV 담당자, "IPTV 자신있다" BT, IPTV 세부사양 일부 공개 Microsoft-CableLabs, 공동으로 cable-ready PC 개발 시작 프랑스, IPTV 성장이 위성방송 사업자 위협 라틴아메리카, 2006년 내 IPTV 서비스 상용화될 것...Microsoft [해외시각] [인터뷰] Microsoft의 TV 사업 전략 獨 DT, 2006년 하반기에 Microsoft의 플랫폼을 활용한 IPTV 서비스 예정 에릭슨, IPTV 장비 시장 진출 … DLNA 표준 기기와의 연동에 초점 美 Cableco, Telco의 IPTV에 맞설 주무기는 HD채널 FT, 2006년 상반기 가입자 실적 … DSL 850만, IPTV 30만명 도달 Nortel, 모바일 WiMAX로 IPTV 서비스 시연 … Runcom과 제휴 발표 KT의 IPTV 사업 방향성 제언 : TV의 보편성을 활용한 가정 영역의 새로운 이용 Scene 창출 IPTV 솔루션 시장에 메이저 벤더들 잇달아 참여... Alcatel, Cisco가 MS의 독주 견제에 나서 전세계 IPTV 유료가입자, 6월말 현재 295만명으로 집계... PCCW, FT, Telefonica 順 [CES 2007] MS, IPTV 일체형 Xbox 연말부터 시판... 게임-방송-통신 플랫폼 통합 시도 [CES 2007] 주목할 만한 기술 10가지 통신-방송-미디어 컨버전스의 새로운 트렌드 `Contents Portability`, 최근 동향과 시사점 VoIP와 FMS로 인한 Telco의 三重苦 : IPTV 중심의 FMC와 번들링이 히든카드 전세계 Telco와 장비벤더 9개사, `Open IPTV Forum` 출범...IMS와 DLNA 지원을 기본방침 IPTV 표준화 동향과 ‘IP 실시간 재전송’의 가능성…NGN의 킬러앱이 될 것인가? MS, 모바일과 IPTV 전략 재정비 나선다...‘Mobile MSN`과 ‘Mediaroom’ 런칭 `CommInfoTainment` 표방 NXTcomm 컨퍼런스 첫 개최, 테마는 IPTV와 Telco2.0 MS의 IPTV 플랫폼 `Mediaroom`으로 재탄생...DVR, VoD, Channel Zapping 기능 추가 美 Telco들의 고민, IPTV로 정말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인가 ? 佛 FT, IPTV와 VoD 서비스 호조로 음성수익 하락 만회... 음성도 MOU 늘어 이탈손실 커버 MS, IPTV 솔루션 Mediaroom 공급을 계기로 `백본 인프라 운용` 사업자로 나선다 유럽 Telco들의 딜레마, TPS로 전체 마진율 하락은 불가피해도 도입할 수 밖에 없는 상황 NGN의 실체와 미리 보는 파급효과, 일본의 사례 분석 TPS 경쟁 제1라운드, 평가 엇갈리는 유럽과 미국 상황..되짚어보는 Telco에게 있어 IPTV의 의미 광고기반 인터넷TV ‘Joost’, 실적 호조세… 이용자 200만명 돌파 IPTV, 해외 주요 사업자별 서비스 현황 MS, 印 Reliance와 제휴 맺고 IPTV 시장 진출…라이센스 계약 금액만 5억달러 국내 곰TV MSL 누적 시청자 건수 현황 (2007) '비용절감, FMC, IPTV'를 키워드로 본 유럽 Telco의 차세대 네트워크 추진 동향과 전략 결합상품 시대 국내 MSO들의 생존전략, 뾰족한 대안이 없다…쌍방향화와 콘텐츠 강화만으로는 역부족 다음의 '오픈IPTV', 개방형 모델의 강점 살려 Telco계와 대립각 형성…망중립성 관련 불투명성이 넘어야 할 산 에릭슨, IMS 기반 IPTV 서비스 데모…키워드는 ‘퍼스널, 인터랙티브, 커뮤니케이션, 고화질, UCC’ 佛 FT, 상호접속용 표준 기반의 홈네트워크 서비스 개발과 라이센싱 사업체 런칭…MS와 차별화 IPTV는 아직 유니크한 셀링포인트(USP) 부족, 지상파 방송과는 보완관계 유지할 것…英 BBC 유럽 Top 5 IPTV 사업자의 가입자수 전망 (2010) 홈게이트웨이 주도권 선점을 겨냥한 Telco측 반격의 사례…佛 FT의 'Soft At Home' 전략과 시사점 佛 FT, IPTV 사업실적 호조세…가입자 기반과 매출 모두 빠른 성장 노키아지멘스, Hosted IPTV 솔루션 발표… 알카텔루슨트와 MS의 아성에 도전장 NGN 시대의 PSTN 수용 시나리오, '조기철거 or 병존'…日 NTT 사례분석과 시사점 지상파 방송사, IPTV 플랫폼을 활용한 MMS(Multi Mode Service) 구현 모색…의미와 전망 에릭슨, IMS 기반 IPTV 미들웨어 솔루션 출시…MS와 Nokia-Siemens에 도전장 美 AT&T…“LTE는 모바일 전용이 아니라 브로드밴드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 당분간은 HSPA에 주력” 美 IPTV 시장, 도매사업자들이 해결사로 등장…콘텐츠, 전송, 저작권 등 토탈솔루션 제공 국내 IPTV 및 CATV 업체 매출 비교 (2007) 증가 추세의 유무선 대체율, IPTV가 낮춘다…오스트리아 사례 日 닌텐도, Wii 게임콘솔을 통해 동영상 서비스 개시…소니와 MS에 이어 거실장악 경쟁에 동참 [CES 2009] MS의 발표내용…Mediaroom Anytime, Xbox와 Netflix 제휴, Windows7 베타버전 전세계 IPTV 가입자, 2014년에 7,900만명 전망 IPTV 사업자 直使채널 허용과 논란, 방통위의 통신-미디어 정책 밑그림 시사…Telco 진영의 우회진출 시나리오 MSO의 MSP화, 매체간 차별성 희석으로 킬러콘텐츠 확보로 무게중심 이동중 지역밀착형 맞춤형 방송서비스 경쟁, 명암 엇갈려…잰걸음의 MSO vs. 발목묶인 IPTV 프랑스 FT의 IPTV 가입자수 추이 (2006.4분기~2008.4분기) KT와 스카이라이프, ‘IPTV+위성방송’ 하이브리드 셋탑 상용화...MSO와 경쟁 위해서는 OTT 수용도 고려해야 美 케이블 업계, 양방향 서비스 기술표준 'EBIF' 채택 러시…IPTV와 애플리케이션 경쟁 본격화 예고 온미디어 매각설과 종편채널사업자 연내선정 발표의 烏飛梨落, SK텔레콤 등 Telco 주도의 미디어 빅뱅 예고인가? 방통융합을 넘어 온라인동영상 업체까지 아우르는 '미디어스크램블' 시대로…미국의 사례와 시사점 마침내 단행된 미국의 디지털방송 전환, MSO들에는 기대 이상의 반사이익 안겨 줘…국내 상황과의 차이와 시사점 게임콘솔, 올인원 엔터테인먼트 허브로 진화한다…MS와 Sony가 벌이는 거실 장악 경쟁 국내 Telco들, Three-Screen 서비스 전략 가시화…콘텐츠 보다는 애플리케이션 이동성에 초점 두어야 Bell 시대의 종말을 선언한 美 Verizon, "유선통신의 핵심서비스, 이제 음성이 아니라 동영상" 민영 미디어렙 도입, '1공영多민영' vs. '1공영1민영' 대립구도…이해당사자별 영향과 입장 분석 소니, PS3에 Netflix의 스트리밍 동영상 다운 기능 탑재…MS와의 거실허브 경쟁에 대응 [CES] 게임콘솔 Xbox360을 IPTV 셋톱박스로 활용...AT&T와 MS가 하반기에 출시 美 케이블사 Cox, IPTV 서비스 시작…개인고객 대상으로 IP와 QAM 방식 병행 국내 유료방송 시장, 섣부른 낙관적 전망을 위협하는 최근의 동향 4가지 CJ헬로비전, 한국형 TV Everywhere 'Tving' 서비스 출시...의미 및 전망 加 통신사업자 Telus, 게임기 Xbox360을 IPTV 셋톱으로 활용...브로드밴드 번들로 무료 제공 유럽 주요 IPTV 사업자별 가입자수 현황 (2010.2분기) 게임콘솔, IPTV 셋톱박스 대체 가시화...Telco들도 OTT 대응 선택지로 주목 멀티미디어 플랫폼으로 변신하는 게임콘솔, 스마트TV 시장의 새로운 다크호스로 부상중…최근 동향과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