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tter를 활용하는 TV프로그램이 등장하는 등 Twitter와 매스미디어의 융합이 시작되고 있으며, Twitter를 이용해 블로그의 업데이트를 알리거나 Ustream의 동영상 송출 소식을 공지하는 등 Twitter와 타 미디어를 융합하려는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Tag #Twitter #Twitter 매스미디어 #올드미디어 BM #twitter TV #TV 비즈모델 #twitter 라디오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Twitter와 TV의 결합, 시청자와 제작진간 대화와 실시간 반응 확인…美 Fox 한국판 Twitter 서비스들의 등장…'야그(yagg)'의 선전에 기대를 거는 이유 Twitter, 마침내 광고모델 도입…이용약관 개정과 함께 tweet의 소유권에 대한 입장도 밝혀 Twitter를 매스광고와 연계한 프로모션 사례 등장, 인지도 30% 향상 기대…日 안경업체 JINS Twitter와 광고의 결합, 잠재적 가능성에 전세계가 주목...예상되는 BM의 유형과 전망 日 Twitter의 API를 활용한 배너광고 등장, 광고기간 종료후에도 효과 지속이 장점 Twitter와 멀티미디어 결합, 日 벤처기업의 시도...동영상, 음악, TV와의 연계 등 Twitter의 성공요인, 기술이 아니라 인간성의 승리…“모바일화로 세계는 더 좁아질 것” Twitter 끌어안기에 나선 SKT...배경과 향후 전망 Twitter와 Google Wave,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전성시대 예고…이메일의 미래에는 이해 엇갈려 Twitter에 검색엔진 결합, 구글과 MS가 앞다투어 제휴 체결…‘Social Search’ 시대 열리나 日 기업들, 마케팅툴로서 Twitter의 가능성에 주목…도입사례와 고려사항 Mozilla labs, 통합커뮤니케이션 플랫폼 ‘Raindrop’ 발표…Twitter, SNS, 이메일 등을 하나로 통합 “미래 웹의 지배자, 구글이 아니라 트위터”…데이터 수집보다 사람간 연결이 더 중요 검색엔진의 새로운 추세, 채팅내용을 인덱스화 한 실시간 검색…Twitter가 시금석 Twitter 전용 모바일 단말 등장, 추가요금 월7.95달러에 무제한 이용 …美 Peek 인터넷의 헤게모니 경쟁 논란… Google vs. Twitter, 사업기반의 차이 보다는 고유 영역의 지배력 전이 경쟁에서 판가름 Twitter에 의한 사회 개방화, 어디까지 갈 것인가?…기업내 SNS 도입에 따른 명암 SNS, 소비자의 상품구매 결정에 큰 영향…효과측정 가능해 광고주들도 선호 소셜미디어와 검색엔진의 결합, 막강한 잠재성에 주목∙∙∙Realtime과 Networking의 강점이 검색결과의 적합성과 신뢰성을 높혀 Dell, Twitter를 활용한 제품 프로모션으로 650만 달러 매출 올려 소셜미디어의 BM 찾기, 주류는 역시 광고…트래픽 보다는 타게팅이 중요 日 GREE, 자사의 미니블로그 서비스 모바일로 확장…Twitter와도 연계 Twitter, 위치정보 솔루션 업체를 인수…검색 등 서비스 기능에서 획기적 개선 기대 주요 20개국의 기업들, 절반이 Twitter 등의 소셜미디어를 업무에 활용중…Cisco 조사 미국 연령대별 Twitter 이용 현황 (2009.9) 전세계 소셜미디어 이용 현황 (2009.12)…Facebook와 Twitter 성장 지속세 日 소프트뱅크, 실시간동영상 업체 Ustream의 최대주주 된다…개인미디어 시대에 대비 국내 미투데이·트위터 방문자수 추이 (2009.6~2010.1) 블로그와 SNS의 장점을 결합한 Twitter, 미래 웹을 지배할 거대 플랫폼으로진화중… 최근동향과 전망 모바일 광고. 게임-SNS-증강현실과 결합…日 Dentsu의 'iButterf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