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 대한 만족도와 해당 스마트폰을 제공하는 이통사에 대한 고객만족도가 현격한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미국의 조사업체 CFI Group에 의해 밝혀졌다. 특히, iPhone과 미국의 독점공급사인 AT&T간의 만족도가 가장 큰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나 주목을 끌었다. Tag #이통사 iPhone #iPhone 효과 #스마트폰 고객만족도 #iPhone AT&T #iPhone 네트워크 부하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미국 업무용 스마트폰 소비자 만족도 현황 (2007.10) 日 이통업계, iPhone 도입에 따른 파급효과와 리스크에 기대半 우려半 日 손정의, iPhone 기대효과 극찬…“데이터 수익으로 ARPU 열세를 일거에 만회 가능” 美 AT&T의 2분기 실적…무선데이터 매출 52% 급증, ARPU는 3.5% 증가 국내 이통사별 최다 판매 스마트폰 비교 (2008.7) 日 iPhone 발매이후 변화…순증가입율에서 소프트뱅크 1위, KDDI는 2개월 연속 꼴찌 美 이통사들의 법인고객 ARPU 분석결과, AT&T가 최상의 조합… iPhone 등 스마트폰이 기여 미국 주요 이통사별 스마트폰 판매량 현황 (2008.7) AT&T에게 있어 iPhone의 功過…가입자는 늘렸지만 수익율은 낮춰, 후광효과에는 만족 日 스마트폰 구매시 '디자인'을 가장 중시…iPhone 유저의 이용만족도 90% 국내 포털사들, 풀브라우저와 스마트폰 보급 추세에 발빠른 대응 나서…이통사와 대립각 형성할 것인가? 삼성전자, “앱스토어로 이통사와 경쟁하지 않겠다”…OS는 Android로 무게중심 이동 시사 휴대폰을 WiFi 모뎀으로 활용하는 ‘테더링’ 서비스…이통사들, 허용여부 놓고 고민중 美 AT&T의 iPhone 3GS 구입자, 12%는 블랙베리에서 이탈…신규가입 비율은 28% 전세계 스마트폰 OS별 판매량 및 모바일 웹접속 점유율 현황 (2009.4) 전세계 휴대폰 단말유형별 3G데이터 트래픽 소모량 현황 (2009.7) 휴대폰 자체를 모뎀으로 활용하는 '테더링(Tethering)' 서비스, 이통사의 뜨거운 감자로 부상…해외사례와 전망 美 AT&T, WiFi 이용 40% 이상 증가…타 경쟁사와 차별화 요소 美 AT&T의 실적, iPhone 고객이 신규가입의 절반이상 차지…보조금으로 수익성은 하락 중앙일보의 iPhone 관련기사 해프닝과 시나리오/플레이어별 이해득실 분석 美 이통사, WiFi 끌어안기 대세화… 스마트폰에 WiFi 필수 탑재 움직임 애플,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13.3%로 확대하면서 3위권에 랭킹 전세계 OS별 스마트폰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9.1분기) iPhone 도입한 이통사들, 모두가 실적악화로 이어져…보조금과 비독점 계약이 주원인 iPhone 도입, 기업의 생산성에도 큰 이득…보안관리 문제는 여전히 걸림돌 美 AT&T, WiFi 핫스팟 확대에 박차…올 한해 30% 늘어 12만5천개소 구축 WiFi, 휴대폰 탑재로 제2의 전성기 예고…이통사와 CP 모두에 기회로 작용 iPhone, 대형 광고주들도 주목하는 이유…뛰어난 표현력, 풍부한 애플리케이션, 높은 클릭율 애플 iPhone, 1國1社 독점공급 모델을 포기해야 하는 이유…RIM의 반격도 주요 변수 일본 스마트폰 이용 현황 (2009.8) 美 Clearwire…"스마트폰 성능, 3G에서는 제대로 활용못해, WiMAX가 현실적 대안”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이통사 선호도 조사 (2009.9) 英, 메이저 이통3사 모두 iPhone 판매 개시…치열한 가격인하 경쟁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