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코모의 야마다 류지 사장은 "영업이익 증가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데이터 ARPU를 끌어올리기 위해 모바일 동영상에 주력하겠다"고 1분기 결산발표 자리에서 밝혔다. Tag #도코모 동영상 #도코모 ARPU #도코모 모바일방송 #BeeTV #도코모 정액제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3G 법인시장 개척과 요금정액제의 필요성 DoCoMo의 주요사업 전개방향, 츠다 부사장의 공개답변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3] : FOMA "900i" 대응 애플리케이션/콘텐츠 분석 DoCoMo의 3.5G 조기도입과 국내 시사점(2) 일본 이통사업자, 1월 사업실적 발표의 시사점 DoCoMo의 향후 3G 전략 : 보급형 FOMA 단말기와 HSDPA에 기대 [해외시각] KDDI의 정액 요금제 출시에 따르는 파급효과와 해결과제 도코모, FOMA에 데이터정액제 도입 발표와 의미 이동통신 시장에서의 20대 80 법칙 : 이를 전략적으로 응용한 KDDI와 DoCoMo의 사례 데이터 정액제 출범에 따른 이통사별 전략과 시사점 : 일본 사례를 중심으로 [해외시각]휴대전화 시장에도 ADSL 쇼크가 재현될 것인가? 패킷정액제를 둘러싼 DoCoMo와 KDDI의 전략비교 : 트래픽 처리방식과 목표시장에서의 시각차 3G 영상전화를 활용한 `모바일 홈게이트웨이`:도코모의 `FOMA Visual Controller` 도코모와 KDDI의 패킷 정액제 차별화 포인트 비교 데이터 정액제 출범에 따른 일본 이통시장의 변화상 데이터 정액요금제의 성과와 향후 전개방향 :일본 KDDI 사례를 중심으로 패킷정액제 도입에 따른 모바일 게임 BM의 변화 : RPG와 광고형 BM의 가능성 데이터 정액제 도입이후 일본 이통사의 전략변화 [1] 新수익모델 창출의 방향성 데이터 정액제 도입이후 일본 이통사의 전략변화 [2] 우량CP 확보를 위한 Appl. 공통화 및 차별화 전략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일본 이통사의 최근 동향 및 전략 점검 [2] [해외시각] 데이터 정액 요금제와 콘텐츠 비즈니스 장래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1]: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측면 주요 트렌드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2]: 디자인 측면의 차별화 강세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3]: 포스트 카메라폰에의 기대와 과제 日 PHS사업자, WiMAX와 WLAN을 혼용한 정액제 휴대전화 서비스 연내 개시 日 KDDI, 정액제 도입 후 데이터 ARPU 4배 증가 일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5 변화된 환경을 열어가는 해외 이통시장 심층 분석 [1]: 일본 이동통신 시장 [통계]일본, "음성정액제라면 사업자도 바꿀 수 있다", 이용자의 40% 도코모, 3.6M HSDPA 지원 노트북 데이터 통신에 정액제 도입 도코모, 데이터 정액제 `파케호다이` 라이트 유저층까지 전면 확대 음성 및 데이터 정액제, 일본 이통시장의 화두 될 것 법인시장 사수와 쟁탈의 핵심요소가 되고 있는 일본의 셀룰러-WiFi 듀얼모드 서비스 日 도코모, 정액제 이후의 콘텐츠 전략 공개..."플랫폼 개방으로 시장확대 여지 더 남아있다" 데이터정액제, 모바일 쇼핑 활성화에 한몫 일본 데이터 정액제 도입 현황과 파급효과 日 데이터 정액제 이용률, 2위 사업자 KDDI가 50.4%로 압도적 日 DoCoMo, 무제한 패킷정액제 도입에 동참..."정액제 확산이 ARPU 증대의 관건" 全曲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인기 여전…日 KDDI는 2년여 만에 1억회 돌파 도코모, 전곡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에 월2,000엔 완전정액제 도입 MNP 경쟁에서 밀린 日 도코모, 신단말 904i 시리즈 출시 계기로 ‘DoCoMo2.0’ 선포 日 도코모, 자체분석 MNP 패인 2가지...‘초기 3G 커버리지’와 ‘비싼 요금` 이미지 日 도코모, 무선데이터 정액제 가입자 1,000만명 돌파...전체의 20%가 이용 일본 무선데이터 정액제 이용성향 조사 MNP 열세 만회를 위한 DoCoMo의 히든카드 : 2in1’ 서비스의 상세내용 “DoCoMo 2.0” 발표, 알고보니 마케팅 슬로건…MNP 열세 만회가 목적, 경영전략 변화와는 무관 일본 도코모 데이터정액제 `파케호다이`의 가입자 수 추이(2007.05) 日휴대전화 유료 사이트 이용 게임사이트가 33.5%로 가장 많아 日 KDDI, 관망자세 버리고 Felica 기반 모바일결제 서비스 본격 시동 급부상하는 OTA 모바일 음악 다운로드와 가입형 BM, 전망과 시사점 日 이통사들, 요금할인 무한경쟁에 돌입...KDDI 공세에 소프트뱅크가 재반격 전세계 i-Mode 서비스 채택/포기 이통사 현황 (2007) i-Mode, 독일 시장에서도 퇴출…데이터 정액제 보급으로 설자리 잃어 모바일 동영상, 이제 막 Tipping Point에 도달, 대중화의 키워드는 'Social' 日 도코모도 2단계 데이터 정액제 채택, 아직은 임팩트 고려한 보수적 접근 日 도코모, 모바일 전용 영상콘텐츠 사업위해 전문업체와 합작회사 설립 일본 모바일 동영상 이용빈도 조사 (2009.2) 日 도코모, 연예기획사와 모바일 전용 합작 방송사 'BeeTV' 개국... 인기도 기반 수익분배 모델 채택 日 이통업계, 데이터 정액요금 인하 무한경쟁 단계에 돌입…”24시간내에 경쟁사에 맞대응” 日 도코모, 모바일 영화 제작에 거액 투입…이용자 시청습관 만들기 프로모션 돌입 전세계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유형별 시장규모 전망 (2007~2012) 日 도코모, LTE 킬러앱으로 동영상을 지목…“3G때와 달리 조기도입시 호환성 문제는 없을 것” 이통사-연예기획사 합작의 日 BeeTV, 모바일 방송의 New BM 시도 日 이통3사, 데이터 정액요금제 출혈경쟁 조짐…도코모도 월390엔대로 인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