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아마존 전자책 리더기 Kindle 매출 추이 및 전망 (2007~2010) Tag #전세계 아마존 전자책 e-Book 전자책리더기 매출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아마존, eBook 전용 휴대단말 ‘The Kindle’ 발매…도서판매에서 iPhone과 iTune 모델 시도 “전자책 리더 ‘Kindle’은 iPod에 필적하는 존재가 될 것”…아마존 CEO 네트워크와 직접 연결하는 Kindle, “구텐베르크 이후 인쇄의 혁신이다”…아마존 CEO 아마존과 애플, 서로의 BM을 모방하며 디지털콘텐츠 시장선점 신경전 시작 e-Book 리더 Kindle, 출시 5시간만에 매진…새로운 MVNO 모델과 단말수요 촉발제 될까? 아마존, “Kindle은 단말이 아니라 서비스”…궁극적 지향점은 Web2.0 참여의 도구 아마존 Kindle이 채택한 브라우저는 日 Access의 ‘NetFront’ 美 Sprint의 WiMAX 사업, 차별화를 위해서라도 접을 수는 없어…Clearwire와 공조 가능성은 여전 애플형 수직결합 BM으로 eBook 시장 선점에 나선 아마존의 ‘Kindle’ 분석 아마존의 휴대용 e-Book 리더 'Kindle'의 전모와 가능성 [정기간행물] ATLAS Review 2007년 12월호 웹2.0 & 모바일2.0 국내외 동향 및 분석 해외 New Service Items & Biz. Model 사례 분석 vol.1 아마존, eBook 리더 ‘Kindle’ 대인기…공급부족 사태로 사죄 해명 국내 이통사들의 e북 전용단말 출시, 요금제와 BM이 관건…아마존의 Kindle 성공 사례에 주목해야 美 Sprint, 와이맥스를 통해 서비스와 단말을 분리한 BM 구상…아마존과 Kodak 등이 유망 파트너 Amazon의 끝없는 변신, 진정한 웹2.0 기업으로 불리는 이유 아마존, 품절되었던 e-Book 단말 ‘Kindle’ 물량 확보…마케팅 본격화 채비 아마존의 Kindle, 도서판매 매출의 6% 차지하며 호조세…단말 가격도 10% 인하키로 아마존, 동영상 다운로드 Unbox에 이어 스트리밍과 렌탈 BM 도입…애플과 Netflix에 도전 퀄컴 CEO, 최근 역점 사업들의 의미 설명…Flash와 Plaza, Skype폰과 Gobi 등 3G iPhone, 모바일 e-Book 단말로서도 아마존 Kindle을 능가 아마존 Kindle, 미국 대학생들에서 인기몰이중 아마존, Kindle 후속 모델 2종을 올10월과 내년에 각각 출시…UI 개선과 화면사이즈 확대 소니, 전자서적 단말 ‘Reader’ 개방해 Kindle에 도전장…타 사의 전자도서도 지원 아마존 Kindle, 연말까지 38만대 판매에 10억달러 매출…iPod 사례와 유사 [정기간행물] ATLAS Review 2008년 9월호 애플의 성공모델을 e-Book 사업에 접목한 아마존의 'Kindle', 호조세 이어가며 시장수요 환기의 견인차 역할 수행중 Kindle2.0 출시 임박, eBook으로 iPod 성공모델 재연을 노리는 아마존 소니, 터치스크린형 eBook 전용단말 출시…아마존 Kindle에 도전장 eBook 업계의 혁신을 가져 온 아마존의 Kindle, 출시 1년의 성과와 과제 아마존과 구글의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 현황, 실적은 아직 미미한 수준 아마존 Kindle이 점화한 eBook 시장, 개화하는 전자종이(e-Paper) 기술과 제품...동향과 전망 아마존과 구글, eBook 사업을 휴대폰으로 확대…편의성과 비용을 무기로 전용단말과 경합 아마존 Kindle, 작년 50만대 판매…내년에는 전체 매출의 4% 차지 예상 아마존, iPhone 보다 얇은 Kindle2 발표…구글의 모바일 eBook 공세에 버팀목 될 지에 주목 아마존, iPhone과 iPod용 Kindle 시뮬레이터 무료 배포...단말간 콘텐츠 동기화도 가능 아마존, ‘Kindle for iPhone’을 통해 전자서적 시장에서 iTunes 성공모델을 역방향으로 재현 구글-소니, 아마존 Kindle 견제에 공조…Sony Reader에 전자도서 콘텐츠 공급키로 美 Verizon과 AT&T, 아마존 Kindle에 대항할 e-Book 단말 곧 출시…비음성 수익 발굴이 목적 여명기에 들어선 Paperless 시대, e-Book에 기대감 키우는 LCD 업체들 美 Sprint, 무선사업 다각화에 잰걸음…GE와 손잡고 헬스케어 시장에도 진출 美 대형 서점체인 반스앤노블, e-Book 리더 시장 진입 준비중…아마존 Kindle과 경쟁 아마존, 화면 확대한 신형 Kindle3 곧 출시…교육콘텐츠와 광고 분야로 사업기회 확대 아마존 신형 eBook 단말 Kindle2의 원가율은 51%, 디스플레이와 통신모듈이 약70% 차지 아마존, iPhone용 eBook 리더 솔루션업체 Lexcycle 인수…단말판매보다 시장확대에 주력 아마존, 화면크기 키운 신형 Kindle 출시…신문 등 정기간행물 읽기에 최적화 아마존과 구글, “우리는 신문과 인쇄 저널리즘의 敵이 아닌 援軍“ 모바일 앱스토어 BM의 진화, 파괴력과 잠재력의 양면성을 모두 내포 아마존, Kindle Store를 iPhone과 iPod에 최적화…자체단말 판매보다 유저기반 확대가 우선 아마존, Kindle의 블로그 등록기능을 일반인에도 공개…구독료 수익분배는 30% 수준 아마존의 전자책 리더기 'Kindle', 2010년 매출 두 배로 증가 애플, 넷북 대신에 터치스크린 태블릿PC 내년초 투입說…가격대는 500-700달러선 아마존 Kindle, 가입자당 이통사 ARPU는 월2달러 수준…도매서비스의 BM 재정립 필요 아마존, eBook 단말 최신모델 'Kindle DX’발표… 세부사양 및 타깃시장별 기대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