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Summary]M2M 기반 다양한 서비스 모델 개발 노력 Tag #KT #wibro #에코시스템 #alliance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WiBro에 대한 SKT의 전략 변화…핫존 위주의 커버리지, 하나로텔레콤의 유선사업과 연계 SKT, 美 Sprint 인수설에 대한 공식 언급…“단순 재무적 투자가 아니라 전략적 관점에서의 접근이다” 케이블사업자의 TV-PC-모바일 연계 전략 … 美 Comcast의 사례 美 Sprint가 선보인 초기 WiMAX 요금플랜, 유무선 시장 모두를 타게팅해 커버리지 약점을 커버 노트북 벤더들, WiMAX-WiFi 듀얼모드 Centrino2 칩셋 탑재 단말 잇따라 발표…Xohm 탄력 받을 듯 국내외에서 조성되고 있는 WiMAX 붐업, 해외진출 기회 확대와 이통서비스 진화에도 긍정적 시그널 대세로 자리잡는 무선브로드밴드 서비스 보급의 방정식, 사업자-메이커 제휴…KT WiBro도 애플과 제휴 인도, 거대 WiMAX 시장으로 부상중…인증랩에 이어 애플리케이션 연구소도 유치 SK텔레콤, 펨토셀 기반의 WiBro 망구축 시사…SK텔레시스와 동반진출로 해외사업 돌파구 모색과도 연계 Skype, WiMAX로 눈길 돌리나…"셀룰러와는 BM 달라 더 좋은 사업여건" 미국발 WiMAX 붐업의 청신호, Sprint의 'Xohm' 상용서비스 런칭…국내시장에서도 WiBro의 가치와 역할 재부각 국내이통사-삼성전자-MS 연합으로 탄생할 3G-WiBro 듀얼모드 스마트폰 ‘T옴니아’…한국발 모바일브로드밴드 BM의 주역 될 수도 국내 SKT의 WiBro 신규 및 프로모션 요금제 상세내역 (2008) 국내 KT의 무선통신 가입자수 추이 (2007.10~2008.10) 美 Sprint, WiMAX 사업경험을 활용한 컨설팅회사 런칭 검토중…인도 시장이 첫번째 타겟 WiMAX, 시간이 갈수록 시장규모와 모멘텀 증가…印 시장에서는 전체 브로드밴드의 24% 차지 국내 KT·SKT의 WiBro 투자액 추이 (2005~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