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IBM은 휴대폰에 기록한 사진, 음성, 텍스트 등의 정보를 통해 잊어버린 기억을 떠올릴 수 있게 하는 기술(코드명 'PENSIEVE')을 개발 중이라고 7월29일 발표했다. Tag #IBM #모바일 검색엔진 #PENSIEVE #휴대폰 #클러스터 검색인덱스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구미 이통7개사, `모바일검색 얼라이언스` 설립 추진... Google과 Yahoo 의존 탈피 日 모바일•온라인 P4P 광고시장 급성장, 검색연동형 광고가 대세 무선브로드밴드 블루오션의 선택지로 부상하는 모바일 검색 : 포털 vs. 이통사 경쟁구도의 향방 모바일2.0 시대의 과제, `콘텐츠 추천형` BM을 발굴하라...음악과 게임이 Enabler로 주목 구글-야후, 모바일 검색 기능진화 둘러싸고 신경전... 클릭 한번으로 원하는 정보 입수 모바일 검색에도 롱테일화 진행중, 키워드 상위 100개의 검색량은 전체의 12%에 불과 日 모바일 검색엔진 이용행태와 SEO 영향도 조사결과 : Head도 크고, Tail도 길게 나타나 일본 무선인터넷 이용자의 검색엔진 이용 현황(2007.7) 日 포털 업계의 현황과 특징 : Yahoo의 독주에 Google이 추격 모바일 사이트도 SEO/SEM 대책 중요성 커진다, 검색사이트 직접 접속비율 증가세 "키워드 중심의 검색엔진 1세대는 이제 퇴장해야", ‘Zero Term Search’ 제창 ...노르웨이FA ST 미국 인터넷 이용자들이 신규 상품을 접하는 우선 경로 (2007.1) 中 최대 검색엔진 'Baidu', 일본에서 정식 서비스 런칭…아시아 시장 공략의 신호탄 日 모바일 동영상 검색, 60% 이상이 검색엔진 이용..검색 성공률은 42%에 불과 일본 모바일 동영상 검색엔진 관련조사 (2008.1.25~1.28) 이통사 친화노선 앞세운 야후, T-Mobile과 유럽 11개국에 oneSearch 독점계약 성사 일본 모바일 동영상 검색엔진 이용경험 유무(2008.1.25~28) 일본 모바일 동영상 검색 방식별 이용률(2008.1.25~28) 일본 모바일 동영상 검색엔진 이용시 불편 사항(2008.1.25~28) Opera, 모바일 브라우저 기본 검색엔진을 야후에서 구글로 변경 日 모바일 검색시장에서 Google 상승세 뚜렷…Yahoo!Japan과의 격차는 13%에 불과 모바일 검색, PC 검색과의 차이점 5가지 방통위, SKT에 강제적 망개방 조치…인위적 대증요법 만으로는 업계 활성화 역부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