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이통3사별 요금 인하효과 현황 (2008.상반기) Tag #국내 이통3사 요금 인하효과 SKT KTF LGT 망내할인 SMS요금인하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전세계 MMS 평균요금, SMS의 4배 SMS에도 정액제 도입, 건당 이용단가 인하 경쟁(유럽,2005) 국내 SKT '망내 할인 요금제' 상세 내역 (2007.10) SKT의 망내할인 도입과 관련한 쟁점과 논란… 대세적 흐름에 착목해 Post-접속료 BM 진화에 대비해야 SKT의 망내할인 도입에 KTF와 LGT는 '망외할인'으로 응수, 요금인하 무한경쟁의 韓日시장 동기 현상 국내 LGT의 망내할인 요금상품 내역 (2007.11월부터 적용) 국내 이통3사 신요금제의 통신요금 인하효과 전망 (2007.10.21) KT의 시내외 단일요금제, PSTN 매몰비용과 원가경쟁력을 활용해 VoIP에 대응할 가장 효과적인 카드 일본 소프트뱅크 모바일 화이트플랜 가입자 수 증가 추이(2007.01~2007.10) 국내 이통3사별 망내할인 상품 가입자수 현황 (2007.11.4) 국내 이통3사 분기별 마케팅비용 지출 추이 (2007.1~3분기) 국내 유선전화 사업자별 요금제 비교 (2007.11) OECD 국가중 최저수준의 국내 SMS 요금, 그래도 소비자가 체감하지못하는 이유 통신요금 인하, 시장메커니즘의 이해를 바탕으로 단계적 추진되어야… 결합상품 활성화가 가장 현실적 대안 국내 휴대폰 문자메시지 이용 현황 (2008.1) 국내 이통3사별 SMS 관련 대표 요금제 (2008) 국내 이통3사별 요금할인에 따른 매출 감소액 추정치 (2008) EU의 SMS 요금인하 규제로 유럽 이통사들 수익성에 타격, 모바일 IM 도입 탄력 받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