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업체 Nielsen Mobile이 최신 보고서에서 Google이 2008년 1사분기 미국 모바일 검색 시장점유율 61%를 기록하며 절대적 우위를 보였다고 발표했다. Yahoo는 18%, MSN은 5%로 각각 2, 3위를 기록했다. Tag #모바일검색 iPhone 검색수 검색빈도 모바일웹검색 시장점유율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야후, OneSearch 앞세워 아시아와 남미 모바일 검색 시장선점 나선다…제휴 이통사 총20개로 늘어 미국·스페인·영국 위치기반 모바일검색 서비스 이용요금 형태별 선호도 (2007) Google이 말하는 모바일 검색 기술의 포인트 : RSS 피더, 검색어 예측, 오탈자 보정 일본 야후재팬 모바일 검색어 순위 (2007) Yahoo의 모바일 검색엔진 oneSearch, 라틴16개국에 진출…America Movil과 포괄적 제휴 체결 구글, 日 시장에서 양다리 제휴…KDDI에 이어 DoCoMo와도 검색-광고-Android 채택 교섭중 미국 모바일 검색 시장규모 전망 (2007~2012) 日 모바일 검색시장, Google 독주 시대 도래…모바일 SEM 시장개화에 대비해야 구글, "수년내 웹검색은 모바일이 추월, 이통사 포탈 중심의 검색은 무의미"…iPhone 사례 거론 모바일 전략의 시험무대로 일본을 선택한 구글, KDDI에 이어 DoCoMo 끌어 들이기도 성공 개방형 모바일 광고플랫폼 벤더 'JumpTap', TeliaSonera와 손잡고 유럽 7개국에 진출 미국 모바일 검색광고 유형별 시장규모 전망 (2007~2012) 세계 지역별 모바일검색 시장규모 전망 (2007~2012) Opera, 모바일 브라우저 기본 검색엔진을 야후에서 구글로 변경 보다폰, 카메라폰으로 촬영한 사진 전송만으로 모바일 검색이 가능한 서비스 'Otello' 시연 휴대폰에도 풀브라우징 시대 도래, 예상 임팩트와 활성화를 위한 선결 과제 日 도코모, 공식사이트내 기업사이트 게재코너 개설…울타리내 롱테일형 사업전개가 목표 모바일로 옮겨가는 대형 포털들의 검색-광고 경쟁, 구글 vs. 야후 그리고 MS… 최근 동향과 시사점 모바일 검색, 5년후 48억불 규모 시장…로컬검색과 극동아시아 지역이 성장 주도 야후, 음성입력이 가능한 모바일 검색 ‘oneSearch 2.0’ 발표…Ajax 기반 자동완성 기능도 추가 日 도코모, 구글과의 제휴를 계기로 모바일 검색에 롱테일 도입…i-Mode 포털 개방과 병행 무료 모바일 지역정보 검색서비스 등장, 교환원과 직접 통화도 지원…美 FreeMobile114 미국 모바일광고 유형별 시장규모 전망 (2007~2012) 日 모바일 검색시장에서 Google 상승세 뚜렷…Yahoo!Japan과의 격차는 13%에 불과 모바일 검색의 서비스 용도별 인기도… 지역검색-웹검색-공식사이트-비공식사이트 順 모바일 검색, PC 검색과의 차이점 5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