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문답형 서비스 사이트 시장 점유율 현황 (2008.3) Tag #미국 문답형 서비스 사이트 시장 점유율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국내 네티즌의 주이용 지식검색 사이트 (2006) 국내 지식검색 서비스 시장 점유율 (2005) Wikipedia의 웹2.0 정신 이어받은 新검색엔진 `Wikiasari` 등장, Google 킬러가 될 것인가? Wikipedia 설립자, 풀뿌리 기술로 新검색엔진 개발 선언..."인터넷의 권력구조를 바꾸겠다" 국내 인터넷 지식검색 관련 조사 (2007.3.9~12) Skype, 최신 버전에 웹2.0 기능 채택... 지식의 공유 및 Marketplace 기능 추가 위키피디아 라이벌 `Citizendium` 등장...검열을 거친 정제된 콘텐츠만 제공 기업에도 웹2.0 바람, 블로그와 SNS에 이어 "Wiki" 부상중…지식 생산·공유 툴로 각광 Web2.0 사이트, 전체 트래픽의 12% 차지...열람은 10-20대, 업로드는 30-40대가 주류 세계 브랜드 인지도 랭킹 추이 (2004~2006) 미국 네티즌 연령별 위키피디아와 유튜브 이용률 현황 (2007.4.1~7) 미국 방문자 점유율 기준 Top 20 사이트 현황(2007.2) 일본 네티즌의 웹2.0 이용률 현황 (2007.3) 日 동영상 공유사이트 유저의 약 93%가 Youtube 이용 일본 기업 내 웹2.0서비스 이용 현황(2007.4) 뉴스-웹-위키피디아 검색결과를 한 페이지에 모아서 보여주는 검색엔진 등장…日 Fresh Eye 뉴스-웹-위키피디아 검색결과만을 한 페이지에 모아 보여주는 검색포탈…日 Fresh Eye 국내 집단 지성 서비스 월간 트래픽 추이 (2007.7~10) 국내 지식검색 시장 '3+1' 경쟁 구도로 변화 조짐…위키피디아, 다음, 구글이 지식IN과 경합 구글판 위키피디아, 광고기반 지식공유 툴 ‘knol’ 테스트 돌입… 타 검색엔진에도 오픈 Google판 위키피디아는 과연 성공할 것인가, 우선은 우수한 필자 확보가 관건 오픈소스 검색 프로젝트 'Wikia Search', 1월7일 시동…투명성 확보로 기존 검색엔진에 맞선다 2007년 일본 최고의 화제 사이트 장르별 순위 (2007) 집단지성의 사업화에 도전하는 구글과 위키피디아, 'knol' vs. 'Wika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