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00달러 미만 휴대폰 시장 규모 추이 (2003~2006) Tag #세계/ 휴대폰/ 100달러미만/ 저가폰/ 시장규모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국내 단말기 메이커의 경쟁력 요인분석과 향후 전망 홍콩 Hutchison, 저가 전략으로 3G 사업의 국면 전환 시도에 나서 도코모 나카무라 사장, "소프트뱅크가 저렴한 가격 만으로 이통시장 경쟁에서 이기지는 못할 것" Motorola, "Nokia의 저가정책을 틈타 몇년 내에 1위 자리 탈환할 것" P2P형 VoIP 사업자 SKYPE, 분당 20원의 초저가 국제통화 서비스 개시 日, 기능을 최소화한 5만원대 음성통화 전용 단말기 등장 Motorola, 40달러 이하 초저가 단말기 출시 … 퀄컴도 맞대응 밝혀 30달러 대의 초저가 휴대전화 등장 --- 美 Hop-on Wireless 단말기 사업, "저가시장에서의 승패가 글로벌 경쟁력을 좌우" … Datacomm [3GSM 총회] 테마 정리 : HSDPA, 분업형 비즈모델, 저가 단말 무선 브로드밴드 BM의 방향 : 가격보다는 `단말기`와 `MVNO`에 주목해야 GSM 진영의 저가 단말 전략에 대한 퀄컴의 고민 중국 시장 공략의 전략적 선회를 선언한 Motorola, 50달러 미만 `초저가` 단말로 승부 美시장은 MVNO 비즈모델 경연장, `저가단말+선불제` 사업자 등장 Motorola의 도박, 低價 전략의 함정과 해법 Vodafone, `단말 부가기능과 판매량은 무관, 선진국 Low-end 시장이 유망` 저가폰 수요 확대, 2년내 25달러 이하 단말 출시 … Portelligent 노키아, 저가 단말기 출시로 신흥 시장에서 돌파구 모색 Hop-on, MP3P와 카메라를 탑재한 150달러 저가단말기 출시 필립스, 20달러 이하 울트라 저가폰 프로젝트 발표 GSM 진영, 개도국 대상으로 저가폰 보급 확대 계획 獨 Infineon, 20달러 이하 초저가 단말용 칩 플랫폼 개발 Nokia, 2사분기 3G 휴대전화 시장에서 선전 中 이통사, 저가 단말로 3G 시장 공략 EasyMobile, 저가 요금제로 네덜란드에 이어 독일에 MVNO 사업 진출 국내 단말 메이커의 실적과 전략에 대한 논란 Motorola, 30달러 이하 초저가 단말로 Emerging Market 공략 Nokia, 중국 저개발 지역 공략 위해 저가폰 출시 계획 Nokia, 신흥시장에서의 교체수요 기대 신흥 시장 이동통신 단말기 교체 수요의 성격과 시점 美 편의점 체인 Circle K, 저가 선불 상품으로 MVNO 사업 개시 Microsoft Would Put the Poor Online by Cellphone 휴대폰 빅3업체 판매/영업현황(04-05) 휴대폰 평균판가ASP(전세계,2005) 전세계 휴대폰 시장규모 4.7% 하락 전망 : 원인은 주요 제조업체의 저가 휴대폰 공세 단말 제조사 Q1 실적 보고…저가 단말 임팩트 본격화, 삼성 부진 GSMA, 초저가 단말 전략에 이어 다음은 "3G for all" 프로그램 퀄컴, 개도국 시장용 CDMA 칩 공개 … 저가 단말 확산의 기폭제 될 듯 Nokia, 저가폰 전략을 CDMA에도 확대 … 인도 Reliance에 43불 폰 공급 저전력-저가격 실현한 WiFi 싱글칩 무선 VoIP 단말 출시, 영국 CSR사 세계 이동전화 단말 ASP 추이 및 전망 (2001~2009) Vodafone, 중국산 저가 3G 단말 투입해 데이터 ARPU 증대에 나서 초저가 단말, 2007년 출하량 4천8백만대로 급증하면서 신흥시장 성장 견인 英 Vodafone의 단말 전략, 3G 가입자 유치와 유지 "두마리 토끼 다 잡겠다" 모토로라, Low-end 모델 `Motofone` 출하... "시장을 재정의해 10억대 판매 목표" 모토로라 실적악화, 경영진 교체와 사업전략 수정... 신흥시장 실패가 주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