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발표자료]무선인터넷 수익모델 분석과 발전방향 국내 무선인터넷의 제 2차 빅뱅을 기다리며 2002년도 국내 무선인터넷 업계의 기대와 전망 2003년 국내 무선인터넷 산업의 도약을 위한 "4+1" 성장엔진과 활용방안 2003년 정통부/산자부의 무선인터넷 육성정책 요약 "무선인터넷 성장의 견인차는 성인용 콘텐츠" --- Yankee Group 美, 무선인터넷 이용자 비율 17%로 아직은 저조 무선인터넷 관련 통계, 보급률 집계보다는 이용패턴이 더 중요 [무선인터넷 시장 성장의 키워드] 사용자 참여형 콘텐츠의 등장과 UI 개선 무선인터넷, 검색과 다운로드 속도 향상이 가장 시급한 과제 전 세계 무선인터넷 서비스 본격 확산단계 진입 … Ipsos Insight 국내 휴대폰 무선인터넷 이용 의향 조사(2003년) 모바일 인터넷 이용자 처음으로 PC 인터넷 이용자 추월---日 총무성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만족도 조사(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속성별 만족도 조사(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실용용도 콘텐츠군 이용율 (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오락 콘텐츠군 이용율(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용도별 신규콘텐츠 이용의향(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량별 신규서비스 가입의향 조사(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개인별 보유 기기(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커뮤니케이션용도 콘텐츠군 이용율(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핸드폰 꾸밈용도 콘텐츠군 이용율 (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향후 이용 증가 전망(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브랜드별 이용도 조사(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별 일평균 이용량 (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및 성인콘텐츠 매출 전망 (2003~2006) 국내 무선인터넷 매출 추이 (2001~2005) 국내 이통3사 매출대비 무선인터넷 수익율 추이 (2003~2006.6) 무선인터넷 콘텐츠, "개인화 보다 주문형이 더 중요"... Compete 조사결과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