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日라인, 유저 제작 스티커 판매 90억엔 육박...MCN 모델 확대 적용해 제작자 지원 강화
[코멘트] 日라인, 유저 제작 스티커 판매 90억엔 육박...MCN 모델 확대 적용해 제작자 지원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메신저 라인이 유저가 직접 스티커를 제작해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인 ‘LINE Creators Market’의 판매 및 이용 실적을 공개했다고 5월18일 현지언론들이 보도. LINE Creators Market은 지난해 5월8일 스티커 판매를 시작했으며, 올해 5월7일까지 1년간 등록된 크리에이터의 수는 전세계 156개국 39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남. 해당 플랫폼에서는 10만세트 이상의 스티커가 판매되고 있으며, 판매 총액은 89억4,600만엔에 달함. 특히 크리에이터 상위 10명의 평균 판매액은 1억900만엔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남. 크리에이터 스티커를 통해 탄생한 캐릭터가 상품화 및 출판되거나, 기업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행하는 사례도 등장하고 있음.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