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신저가 중국 인터넷 서비스 시장경쟁의 핵심축으로 부상 중임. 단순 채팅 서비스에서 벗어나 O2O 서비스를 위한 포털로서 타 앱/서비스로 트래픽을 유입하는 통로로서 거듭나고 있는 것 Tag #중국 모바일 메신저 #메시징 앱 #인스턴트 메신저 #인터넷 메신저 #IM #WeChat #QQ #텐센트 #Momo #알리바바 #Wang xin #Shanda #Youni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라인, 서비스 범위 확대하며 SNS 플랫폼으로 진화 …주요 서비스 현황 '커플 메시징 앱', 폐쇄형 SNS의 대표 주자로 부상... 주요 서비스 사례 [리포트] 모바일메신저 '라인', O2O 융합의 선행모델 되나...최근 동향과 전망 [코멘트] 中 알리바바, 美 '스냅챗'과 韓 '라인'에 투자 검토설...텐센트 견제와 해외사업 강화 노려 [코멘트] 국내, 메신저가 이용빈도 가장 높아...O2O융합 이끌며 모바일시대 포털로 자리매김 국내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별 가입자수 현황 (2014.7) [코멘트] 中 텐센트, 위챗 무기로 기업용앱 시장진출 선언...모바일 중심의 B2B 시장재편 가속화 [코멘트] 모바일메신저, 보안기능 강화해 사내 전용솔루션으로 발전…도입사례 증가 추세 [코멘트] 美왓츠앱, 문자발송수 SMS의 1.5배 수준...기업메시징 공략시에는 이통사에 더 큰 타격 [코멘트] 中위챗, 美호텔체인과 스마트호텔 서비스 제휴...B2B 기반 스마트빌딩 O2O 사업 공략 [코멘트] 메신저앱 스냅챗, 뉴스 이어 동영상 유통도 시작…리치미디어로의 진화 본격화 [브리핑] 사진기반 메신저앱 스냅챗, 5억달러 규모 신규 투자 유치에 박차 [브리핑] 사진기반 메신저 스냅챗, 스토리 공유 기능 이용자 수천만명 달해 [브리핑] 中 텐센트 ‘WeChat’, 월이용자수 5억명 돌파 [브리핑] 中 텐센트, 모바일메신저 '위챗'에 음성 로그인 기능 추가 [브리핑] 세계 최대 메신저 왓츠앱, 인터넷 기반 음성통화 기능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