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OTT TV, 2020년 광고매출 400억달러로 TV광고 전체의 절반 수준
[브리핑] OTT TV, 2020년 광고매출 400억달러로 TV광고 전체의 절반 수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20년에는 OTT TV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광고 매출이 2015년의 4배에 달하는 400억달러 수준으로 증가할 전망이라고 시장조사업체 The Diffusion Group(TDG)의 보고서를 인용해 외신들이 보도. 이는 2020년 전체 TV 광고 매출 전망치인 850억달러의 절반 가량을 차지하는 것. TDG에 따르면, OTT TV를 통해 제공되는 광고분량은 2014년 평균 3.2분에서 2020년 5.1분으로 63%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 반면, 30분짜리 linear TV 프로그램을 통해 제공되는 광고 분량은 2014년약 8분에서 2020년 5분 수준으로 줄어들어, 38%에 달하는 감소세를 보일 전망.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