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국내 카드업계, 비콘 기반 마케팅 사업에 박차...O2O로 오프라인결제 경쟁력 유지 시도
[코멘트] 국내 카드업계, 비콘 기반 마케팅 사업에 박차...O2O로 오프라인결제 경쟁력 유지 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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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카드업체들이 비콘(beacon) 기술을 접목한 위치기반 마케팅 사업을 조만간 추진할 예정이라고 8월13일 전자신문이 보도. 카드업계는 비콘 기술을 활용해 리워드 방식 체계 위주의 고객 마케팅 방식을 전면 개편하겠다는 방침. 기존에 카드사는 고객이 물품 결제를 하면 포인트 등을 주는 리워드 방식의 마케팅 기법을 주로 활용했음. 그러나 비콘 기술을 가맹점에 적용하면 사전 마케팅이 가능해짐. 예를 들어, 카드 고객이 커피 매장 입구에 들어서면 가맹점에 설치된 비콘 단말기를 통해 해당 커피매장의 할인쿠폰과 메뉴 정보, 이벤트 공지사항 등을 고객에게 먼저 제시하는 기능이 가능해지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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