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모바일 플랫폼, 안드로이드-iOS 양강 체제 여전...IoT가 변화의 계기 제공할 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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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단말의 광고 트래픽이 애플 iOS의 트래픽을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Opera Mediaworks의 최신 데이터를 인용해 국내외 언론들이 보도. 이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안드로이드 단말의 광고 트래픽은 전체 광고 트래픽 중 42.8%를 차지했으며, iOS 단말은 38.2%를 기록. 그러나 여전히 광고 트래픽을 수익으로 연결시키는 데에서는 iOS가 안드로이드를 압도. 광고 매출 점유율을 보면 iOS가 52.3%를 차지했으며, 안드로이드는 33.5%를 기록. 제조사별로는 삼성전자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광고 트래픽의 60.2% 점유율을 차지. 또한 지역별로는 미국이 전체 광고 트래픽의 50.6%를 차지했으며, 그 뒤를 아태지역과 유럽이 각각 22.9%, 13.2%로 2,3위를 기록. Opera Mediaworks는 5억명의 유저와 1만4천개의 웹사이트 및 앱에 걸쳐 데이터를 수집. Opera Mediawork 광고플랫폼에서 발생하는 페이지뷰는 월 640억건에 이르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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