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소셜커머스 Groupon과 LivingSocial의 접속형태 조사 (2012.7) Tag #미국 소셜커머스 Groupon LivingSocial 접속형태 그루폰 리빙소셜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커머스 업계에도 Social 돌풍, 본격확산 단계로 진입하는 소셜커머스의 유형과 전개 전망 LBS, 아직은 메인스트림 단계로 진입 못해...소셜커머스와 결합해 실질적 이용동기 유발해야 Facebook, ‘Deals’ 앞세워 위치기반 소셜커머스 시장에 출사표…의미와 전망 Daum과 KT커머스, 소셜커머스 시장 진입 선언…배경과 전망 구글, 자체 소셜커머스 'Google Offers' 준비중...Groupon 인수 실패에 따른 방향 선회 소셜커머스 열풍, 페이스북과 구글의 참여로 새로운 국면 돌입…최근동향과 전망 구글, Foursquare 인수 실패후 자체 소셜커머스 서비스 강화...지역정보와 커머스 결합에 초점 Facebook도 자체 소셜커머스 사업 진출, 공동구매형 쿠폰으로 Groupon과 직접 경쟁 소셜커머스 시장, 경쟁과열 조짐...페이스북도 자체 소셜커머스 'Deals' 서비스 강화 소셜커머스 원조 Groupon, 국내시장 진출...의미와 전망 소셜커머스 시장, 올 한해 세자리수 성장 전망...美 Groupon 추월하는 LivingSocial에 주목 美 소셜커머스 시장, 2011년에 전년대비 138% 성장 전망 SNS 업계, M&A 잇달아...소셜커머스 업체 Groupon에 이어 월마트도 전문업체 인수 소셜커머스 업계, 잇따른 M&A로 역동성 커져…SNS와 소매업의 BM 동반진화 계기 될 수도 소셜커머스 시장에 메이저 기업들 속속 진입...美 AT&T, Groupon형 서비스 런칭 美 소셜커머스 Groupon, 이벤트 티켓업체와 제휴...AT&T 등의 시장진입 견제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 해외시장 진출…과제와 시사점 국내 소셜커머스 업체수 추이 (2010.10~2011.3) 국내 소셜커머스 업체 매출액 추이 (2010.10~2011.3) 국내 소셜커머스 업체별 고객만족도 조사 (2011.6) [해외시각] 빛좋은 개살구로 전락하는 Groupon …소셜커머스의 허와실 [해외시각] 소셜커머스, 가능성과 과제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 美 리빙소셜에 매각…의미와 전망 국내 소셜커머스 특허출원 추이 (2005~2011.6) 페이스북, Groupon과 Frousquare에 맞대응 포기하나...소셜커머스 접고 LBS는 반쯤 폐쇄 페이스북의 소셜커머스 사업철수, ‘SNS 버블’의 경고인가? …배경과 시사점 소셜커머스 거품 빠지나, 30%가 폐쇄 또는 매각돼...가입자 유치와 수익화 실패가 원인 소셜커머스 Groupon, 자체 물품판매 사업에 진출..."소매유통 업계에 선전포고" 국내 소셜커머스 업체별 1개 딜 (상품 및 서비스)당 평균 매출액 현황 (2011.3분기) 고전하는 소셜커머스 업계, Groupon은 소매유통의 틈새시장 도전으로 돌파구 모색…배경과 전망 국내 성별·연령별 소셜커머스 이용률 조사 (2011) 국내 소셜커머스 구매 품목 조사 (2011) 국내 소셜커머스 이용 만족도 조사 (2011) 국내 소셜커머스 불편·피해 경험 조사 (2011) 국내 소셜커머스 이용 행동 및 인식 조사 (2011) NHN, 위치기반 소셜쇼핑 추진說...기존 소셜커머스 업체들과 경쟁 예상 씨티은행, 국내 은행권 최초 소셜커머스 금융상품 판매...적금금리 우대 쿠폰 발급 소셜커머스, 2011년 소비자피해 200배 이상 증가...상당수 업체는 부도 또는 폐업 소셜커머스, 서울 인터넷 쇼핑몰 중 소비자 만족도 가장 낮아...고객대응 및 보안 등 개선 필요 국내 소셜커머스 업계, 소비자보호 위해 자정노력 나서...위조상품 방지 및 제품평가 강화 페이스북, 유저간 음악공유 50억건 돌파...부대효과 창출하며 소셜커머스 진화방향 제시 美 소셜커머스 업체 LivingSocial, 5억달러대 손실 기록...기존 BM의 한계 노출 韓 인터파크, 국내최초 페이스북 연동 소셜커머스 런칭 韓 소셜커머스 업계, 내실 강화 돌입…마케팅 경쟁 지양 및 서비스 품질 개선 KT, 소셜커머스 리워드 앱 출시...앱 공동구매 시 적립금 제공 경기도,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 위해 소셜커머스 도입 추진 韓 소셜커머스 시장, 3강 체제로 안정단계 접어드나…해당업체들, 실수익 창출 기대 [코멘트] 소셜커머스, 수익기반 불확실성 심화…기존 공동구매 탈피한 새로운 BM 필요 韓 공정위, 소셜커머스 미사용 쿠폰 환불제 도입...실제 적용은 올 5월부터 NHN, 소셜커머스 진출說...전국 규모의 모바일 할인쇼핑 서비스 추진 [코멘트] 티켓몬스터, "소셜커머스 아닌 로컬커머스"...빅데이터 등 수익모델 다양화 추구 [코멘트] 유통업계, 페이스북 스토어 폐쇄 사례 늘어...소셜커머스의 질적 변화 의미하나 공정위, 소셜커머스 소비자보호 가이드라인 마련...상품 할인율 과장광고 금지 방통위, 소셜커머스 업체 개인정보 관리실태 최초 전면조사 韓 소셜커머스 피해, 지난 1년간 약 5,000% 증가 韓 소셜커머스 후속 모델 등장...정액제 가입회원들에게 매달 추천제품 배송 韓 원어데이, 선주문 후생산 방식 소셜커머스 런칭 韓 소셜커머스 업계, 월 거래액 1천억원 돌파...6개월간 약 1.5배 성장 韓 유승코퍼레이션, 역검색 방식 소셜커머스 출시…구매자가 원하는 상품조건 사전등록 구글, 소셜커머스 ‘Google Offers’ 부문 파트너 확대 韓 LGU+, 티켓몬스터와 소셜커머스 MOU 체결…연내 서비스 예정 韓 소셜커머스 업계, 광고형 수익모델 부상 티몬 등 소셜커머스 업체, 개인정보보호 법규 위반으로 과징금 韓 소셜커머스, 파트너社 이용만족도 높은 것으로 조사돼..."갤럭시S 수준" [코멘트] 페이스북, 모바일 마케팅 솔루션업체 인수...소셜커머스 사업에 재도전 시사 [코멘트] 페이스북, 소셜커머스에 재도전...베타버전 쿠폰서비스 ‘Offers’를 5개국으로 확대 [코멘트] 페이스북, 가수 페이지에 공유버튼 추가…음악콘텐츠 판매와 소셜커머스 확대로 연결 [코멘트] 韓 소셜커머스 업계, 최초로 월단위 흑자 기록…수익성 지속에는 근본적인 BM 혁신 필요 [코멘트] 구글, 소셜커머스앱 'Google Offers' iPhone 버전 출시...타 서비스와의 시너지 창출이 관건 SNS 동향 (06.27~07.03) - 韓 소셜커머스, 상위4업체 거래액 6,500억 돌파 [코멘트] 소셜커머스 Groupon, 주가 급락으로 위기론 대두...일일거래 탈피한 신 BM 발굴이 급선무 애플에게 러브콜 받은 美 신생 소셜커머스 'Fancy'…서비스 개요 및 특징 SNS 동향 (08.16~08.21) - 美 소셜커머스 Groupon, 초기 투자자 이탈 [코멘트] 아마존, 英 런던에 당일거래 사이트 런칭...소셜커머스 시장에 새바람 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