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게임쇼2011에서 일본 컴퓨터엔터테인먼트 협회(CESA)의 와다 요이치 회장이 ‘게임산업 혁명의 본질’에 관해 강연한 내용을 IT Media誌가 보도함. Tag #게임 #온라인게임 #PS2 #게임콘솔 #게임 커뮤니케이션 #게임 UI #클라우드 게임 #네트워크 게임 #소셜게임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멀티미디어 플랫폼으로 변신하는 게임콘솔, 스마트TV 시장의 새로운 다크호스로 부상중…최근 동향과 전망 MS, XBox 게임콘솔에 IPTV 스트리밍 기능 통합...이통사 제휴 또는 독자 서비스 가능성도 모바일게임, 시장외연 확대로 퍼블리셔의 개발사 인수 급물살…규모와 타이밍 중요성 커져 소셜게임, 블로그와 결합해 모바일광고 시장 개척...日 DeNA와 CyberAgent 합작 [해외시각] 모바일 게임기의 몰락, 상반된 전략으로 대처하는 소니와 닌텐도...최근 동향과 전망 성장세 꺾인 日 닌텐도, 신형 게임기 'Wii U' 출시에서 초조함 묻어 나...주가도 급락 스마트폰 킬러앱, 여전히 게임이 1위 차지...날씨-SNS-지도-업무용-이메일 順 앱스토어 게임, Premium 보다 Freemium 앱 약진 두드러져...In-app 결제와 가상통화 인기 게임기 매출 가파른 하락세, 美 시장서는 21% 감소...게임콘솔과 휴대용게임기 모두 부진 액티브 유저 1.2억명의 Angry Birds, 모바일게임 넘어 엔터테인먼트 프랜차이즈로 사업 확장 日 모바일 소셜게임 Mobage, 美 Zynga보다 ARPU 18배 높아..."소셜미디어 소비 양태는 달라" 구글, Google+용 소셜게임 기능 런칭...Rovio와 Zynga 등 인기 개발사들이 참여 美 모바일앱 이용현황(2011. 2Q)...게임 이용률이 가장 높아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규모 추이 (2009.1분기~2011.1분기) 소셜게임이 일으킨 3대 변화..."통신환경-유통수단-판매수단에서의 혁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