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메이저 가전제조업체 Philips와 한국 LG전자, 일본 Sharp 3사는 최근 스마트TV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제휴했다고 발표함. Tag #스마트TV 앱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 #필립스 스마트TV #LG전자 스마트TV #샤프 스마트TV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삼성과 LG전자, 홈엔터테인먼트 시장 경쟁에 동참 선언…의미와 전망 'TV판 iPhone'으로 진화하는 OTT 셋탑박스, 유료TV 위협할 것인가?…플랫폼 개방화의 방향성 제시 TV 유저경험 개선, 유료보다 OTT 콘텐츠가 더 유리…플랫폼 개방으로 신수익원 발굴해야 TV 앱스토어에 대한 접근, 개방화에서 시각차…Boxee vs. Telco의 IPTV 웹과 TV의 융합, 실패의 역사를 Google TV가 다시 쓸 것인가?…전혀 새로운 유저경험 기대 iPad의 TV 리모컨 애플리케이션 등장, 스마트TV와 N-스크린 경쟁구도에 끼칠 영향과 국내업체에 주는 시사점 개방형 스마트TV 시대를 예고하는 GoogleTV, 디지털홈 경쟁에서 막강한 다크호스로 부상...파급효과 전망 LG전자, 임베디드SW 시장 공략 위해 LG CNS 협업 강화...가능성과 한계 분석 삼성, 스마트폰-TV-가전 겨냥한 단일 플랫폼화 추진...연내 커넥티드TV 650만대 판매 목표 삼성, 자체 TV앱스토어 개발자 컨퍼런스 열고 SDK 공개..."유저기반과 오픈플랫폼이 강점" 실시간 개인방송, 모바일과 SNS 연계로 영향력 확대중…최근동향과 전망 2011년 美 통신시장 전망과 주요이슈 10가지 삼성 스마트TV, 글로벌 시장에서 예상밖의 호조세…의미와 전망 삼성, 스마트TV에 카카오톡 접목…의미와 가능성 美 커넥티드TV 보유 가구의 60%가 앱 이용...향후 TV앱이 시청경험 주도할 수도 폐색 짙어지는 구글TV, 가격인하로 돌파구 모색중...시사점과 관전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