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커넥티드TV 보유 가구의 60% 이상이 최소 매주 한번은 TV용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것이라고 시장조사업체 In-Stat가 전망함. Tag #커넥티드TV #스마트TV #TV 앱 #TV 애플리 #TV 앱스토어 #TV OTT #TV 인터넷 #인터넷 미디어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TV 유저경험 개선, 유료보다 OTT 콘텐츠가 더 유리…플랫폼 개방으로 신수익원 발굴해야 TV 앱스토어에 대한 접근, 개방화에서 시각차…Boxee vs. Telco의 IPTV TV 앱스토어, 개발자 유인이 생각보다 쉽지 않아…메이커별 개발환경과 심사절차 상이 웹과 TV의 융합, 실패의 역사를 Google TV가 다시 쓸 것인가?…전혀 새로운 유저경험 기대 개방형 스마트TV 시대를 예고하는 GoogleTV, 디지털홈 경쟁에서 막강한 다크호스로 부상...파급효과 전망 콘텐츠 애그리게이터 Boxee, 멀티플랫폼 TV 앱스토어 강화…서비스 대상 단말도 확대 삼성, 자체 TV앱스토어 개발자 컨퍼런스 열고 SDK 공개..."유저기반과 오픈플랫폼이 강점" Smart TV와 OTT, 그리고 방송 구글TV, '이 없으면 잇몸으로'...메이저 미디어사 참여 안하면 YouTube로 콘텐츠 수급 [해외시각] HTML5를 통해 실현되는 스마트TV의 가능성…통일된 이용경험과 수익화 기회 제공 유료TV, OTT나 스마트TV와는 제로섬 경쟁 아닌 공존이 유력… “시청행태의 관성 때문” Smart TV와 컨버전스, 가전산업에 가져 올 변화 스마트TV 시대, 가장 큰 변화는 시청자의 의식…"최후의 승자는 결국 인터넷" 미디어 업계, 올드미디어의 반격과 콘텐츠 애그리게이터의 부상…최근동향과 전망 커넥티드TV와 OTT, 유료방송 사업자에게도 기회될 수도...'TV 중산층' 공략이 과제 美 콘텐츠 애그리게이터 Netflix, 미디어 업계의 실질적 승자로 등극…최근 동향과 시사점 스마트TV, 구글의 부진 틈타 신흥세력 속속 등장…최근 동향과 경쟁구도 전망 전세계 커넥티드TV 출하량, 2014년 1억2,300만대 달할 전망…이머징마켓이 성장에 주 견인차 역할 ATLAS 창립 11주년 기념세미나...2) 스마트TV, 미디어 컨버전스 시대의 전령사인가? 기로에 선 야후 커넥티드TV, 양방향 광고 기능의 강점 살리고 UX 더 개선해야 생존 커넥티드TV 전세계 출하량, 2015년까지 5억대 돌파 전망...OTT와 WiFi가 견인 TV-웹 통합형 스마트TV 전용 개방형 플랫폼 등장...美 Flingo, 삼성과 LG등 메이커들과 제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