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최대 SNS 업체인 Facebook이 iPhone, 안드로이드와 피처폰에 대응하는 애플리케이션 출시를 넘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유통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Tag #Facebook 모바일 #Facebook 플랫폼 #Facebook BM #Open graph #LBS SNS #위치기반 SNS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SNS의 모바일화는 세계적 추세, 미국과 영국이 시장성장 견인 SNS 업계, 겉과 속 차이…플랫폼 개방화 표방하면서 실제로는 울타리 치기 경쟁 페이스북, 개발 플랫폼 거의 전체를 오픈소스화 단행…구글의 OpenSocial 견제 모바일 SNS 업체들, 제휴상대로 이통사에서 단말벤더로 눈길 돌린다…Nokia는 직접 운영 英 허치슨3, 아이폰 킬러로 준비중인 'Facebook폰' 조만간 출시…전용요금제도 개편 SNS, 이메일 제치고 가장 많이 이용하는 웹서비스 1위…모바일 이용률도 3자리수 급증 SNS용 애플리케이션 급증 추세…Facebook은 5만건, Twitter도 11,000건 넘어서 소셜미디어의 BM 찾기, 주류는 역시 광고…트래픽 보다는 타게팅이 중요 소셜네트워크와 위치정보의 패러독스, 등록된 지인이 늘어날수록 유용성은 떨어져 기업영역으로 확산되는 소셜미디어, 기존의 협업툴과 그룹웨어를 대체…최근 동향과 전망 SNS, 커뮤니케이션 툴에서 미디어 포털로 진화 중…동영상 시청시간 전년대비 98% 증가 Facebook, 자체 온라인결제 사업에 나선다…소셜게임에서 유료 뉴스콘텐츠로 눈돌려 구글, Buzz를 통해 SNS에 재도전…분석과 전망 SNS와 게임의 만남, 新조류로 급부상중인 '소셜게임'…현황과 잠재성 SNS 업계, 위치정보 공유툴 공개의 파급효과…빈집털이 도둑들도 이용 페이스북, Open Graph 앞세워 ‘웹의 식민지化’에 도전중…구글 못지않은 검색-광고툴 지향 구글에게 가장 위협적 존재는 Facebook, 사람 중심의 소셜그래프 기반 실시간 검색에 주목해야 Facebook, 소셜광고 앞세워 美 배너광고 시장서 야후 누르고 1위 차지 Facebook의 야심작 ‘Social Plug-in’, 출시 3주만에 다운로드 10만건 돌파 좌뇌형과 우뇌형 기업으로 대표되는 Google과 Facebook, 검색과 광고 기법에서 뚜렷한 대조 위치기반 SNS, 본격 경쟁은 이제부터 시작...선발 Foursquare를 구글과 Facebook이 추격중 Facebook, 자체 지불결제 플랫폼을 소셜게임 Zynga에도 제공키로…수수료 분배비율에 관심 Facebook, 소셜웹 선도하며 '제2의 구글'로 부상…가능성과 한계 Facebook, 외부사이트와의 정보공유는 Opt-In 방식 채택 Facebook, 이번에는 여행정보 서비스 업체 NextStop 인수...자산 모두를 In-house화 전 세계 SNS 이용시간, 전체 온라인 이용시간의 22%... 국가별 SNS 이용률 비교 구글, 소셜게임 업체 Zynga에 2억달러 출자...게임사업과 Social Graph 진출 포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