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동영상의 인기에 힘입어 관련 플랫폼 시장이 5년 이내에 연간 10억달러 매출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고 시장조사업체 Strategy Analytics가 주장했다. Tag #온라인동영상 플랫폼 #Brightcove #thePlatform #Ooyala #CDN #Telco 동영상플랫폼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UCC 제작자와 콘텐츠 유통업체간 수익분배형 BM 등장...美 Brightcove 2년내 온라인 동영상 트래픽이 P2P 추월, 2012년까지 50% 차지…시스코 美 Comcast, 동영상 유료 다운로드 포털 'Fancast Store' 런칭…렌탈과 건당구매 방식 모두 지원 美 케이블사, 온라인 Video Store 속속 런칭…Comcast에 이어 Time Warmer도 발표 美 케이블사들, 온라인 VoD 사업 이젠 발등의 불…Hulu의 콘텐츠 공급 차단이 계기 美 온라인 동영상 이용시간, 지난 6년간 2,000% 증가...장편 콘텐츠가 대세 미국 온라인동영상 이용 현황 (2009.3) 加 Rogers, 가입자 인증기반으로 3스크린 서비스 제공...옵트인과 인터넷종량제를 적용 OTT 동영상 시대, 유명 소매 브랜드가 메이저 플레이어 될 가능성 커…Best Buy, 하기스 등 英 BBC의 TV프로 다시보기 ‘iPlayer’, 한달간 다운로드 1억건 돌파…Wii와 PS3 이용률 높아 웹TV의 시청행태 및 광고효과…기존 TV와 차이 극명, 실질적인 대체관계 없어 미국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별 순수방문자수 및 1인당 평균 동영상 시청 개수 현황 (2009.10) iPad용 HTML5 동영상 기술, Brightcove가 제공…플래쉬 非탑재 단말에서 영향력 발휘 예상 [해외시각] 미디어 업계의 룰을 파괴하는 온라인 동영상, 대응에 나선 유료 방송사들…TV Everywhere의 지향점과 선결과제들 美 온라인동영상 시장…방문자수는 YouTube, 시청시간은 Netflix가 1위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업체 Brightcove, HTML5 기반 동영상 광고 솔루션 출시 온라인동영상 유저 10억명 시대, 4년후 전체 컨슈머 트래픽의 57% 넘어설 듯...Cis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