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iPhone과 AppStore를 통해 큰 성공을 거둠에 따라 노키아, 구글, BlackBerry, Palm 등 다양한 단말 및 OS 벤더들이 자체 앱스토어를 출시해 개발자 및 가입자 확보에 주력하고 있으나 여전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시장에서 AppStore의 독주가 이어지고 있다. Tag #앱스토어 애플 AppStore iPhone iPod Touch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iPod Touch`의 등장으로 새로운 국면에 돌입한 iPhone, 아시아 시장 진입을 둘러싼 전망과 과제 애플, 佛 Orange와 iPhone 공급계약 체결...수익의 30% 분배키로 Apple의 디자인 철학 … 특징과 시사점 애플, iPhone과 App Store를 앞세워 게임시장의 다크호스로 부상…의미와 전망 애플, App Store 오픈 두 달만에 다운로드 1억건 돌파 iPhone 비즈모델, 이통사 친화적으로 전환 시사…Vodafone 자체 브랜드 서비스 출시에 동의 日 산케이 신문, 전체 지면을 iPhone에 무료 분배…인기 애플리 톱에 랭킹 iPhone 겨냥한 스마트폰 봇물…"UI와 앱스토어 모방만으로 애플 따라잡을 지는 의문" 소비자의 앱스토어 이용행태, 의외로 충동적…선불제 등 요금모델 결정이 중요 애플, 앱스토어 경쟁에서 이기려면 결국 DRM 해제 허용과 App Store 통제권 완화해야 개조된 iPhone을 대상으로 한 ‘비공인 앱스토어’ 잇따라 등장, 애플의 폐쇄적 BM 흔들려 누적 다운로드 10억건 넘어선 애플 AppStore, 타 게임 플랫폼들의 가격 책정에도 큰 영향 iPhone 애플리에만 올인하는 개발자들, 0.9%에 불과한 시장점유율도 직시해야 中 China Mobile, 독자 앱스토어 ‘Mobile Market’ 계획 발표…iPhone 도입협상 결렬의 대안으로 추진 스마트폰 유저의 유료 애플리 이용성향…”마음에 든다면 50달러도 비싸지 않아” 日 Infoteria, iPhone 콘텐츠를 블로그처럼 작성할 수 있는 'Handbook' 서비스 출시 iPhone과 앱스토어, 이통사 주도의 모바일게임 시장 판도 바꾼다…유통마진율 인하 불가피 휴대폰의 진화 방향, 하드웨어는 단순하게, 소프트웨어는 스마트하게…iPhone이 차별화되는 이유 [해외시각] 앱스토어의 난립, 심화되는 경쟁…차별화의 관건은 유저경험 개선과 개인화, 그리고 검색툴 iPhone 개발자들, 10만달러 이상의 고소득자는 2%에 불과…“아직 올인 하기에는 위험” 임박한 iPhone 국내 상륙…예상되는 파급효과와 선결과제, 그리고 시사점 원칙 불투명한 앱스토어 등록 심사기준, 해커들의 Jailbreaking 동기를 유발…애플의 사례 애플의 심사에서 탈락한 애플리케이션만 모아 P2P로 거래하는 앱스토어 ‘appDowner’ 등장 휴대폰 자체를 모뎀으로 활용하는 '테더링(Tethering)' 서비스, 이통사의 뜨거운 감자로 부상…해외사례와 전망 앱스토어, eBook 시장개화에도 한 몫…美 학습교재도 모바일화 바람 iPhone용 위키피디아 등장, AppStore를 통해 업데이트…타 스마트폰으로도 확대 iPhone과 안드로이드폰 유저의 절반, 매일 30분이상 애플리 이용하며 월평균 9달러 지불 美 Vonage, 아이폰용 VoIP 애플리케이션 출시…애플의 승인 가능성 시사로 주가 급등 아이폰 & 안드로이드폰 유무료 애플리케이션 Top10 (2009.6월말 현재) 아이폰 애플리, 신규 등록건수에서 e-Book이 게임을 추월…닌텐도에 이어 Kindle도 위협 eBook 단말로서의 iPhone, 아마존에게는 경쟁상대가 아닌 파트너가 될 수도 실리콘벨리, 앱스토어 열풍으로 제2의 닷컴붐 예고…수백개의 벤처기업 몰려 성업중 애플, iPhone 상호간 스트리밍 방식의 동영상 공유 허용키로 방침 선회…잠재적 가능성에 주목 Flash에 대한 입장차, 애플 vs. 구글…모바일 BM의 미래상에 대한 상반된 전략 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