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AppStore에서 애플리케이션 판매로 높은 수익을 올리는 것이 가능은 하지만 극소수에 불과하다는 기정 사실이 최근의 설문조사에서도 다시한번 확인되었다. 이는 다시말해 아직은 iPhone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사활을 걸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Tag #iPhone 앱스토어 #앱스토어 매출 #앱스토어 개발자 소득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게임판 YouTube 사이트 등장, 광고수익을 게임게시자와 분배...美 Kongregate Google, 사상최대 규모의 개발자 축제 개최, "API 공개원칙, 개발자가 창의성과 BM 제공" 대박의 꿈을 미끼로 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경쟁…구글 vs. 애플 애플 App Store식 BM, 이통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중…유사모델 발표 봇물 美 스마트폰 유저의 17%, 애플리케이션 구매에 연간 100달러 이상 지출 소비자의 앱스토어 이용행태, 의외로 충동적…선불제 등 요금모델 결정이 중요 앱스토어 애플리 가격, 99센트 iTunes 모델만으로는 부족…개발자 책정 가격으로 수렴될 것 앱스토어 광고의 가능성, 무료/저가 애플리케이션이 주류가 될 것인가 국내 업체 및 개인 개발자의 AppStore 진출 현황과 성과 [해외시각] iPhone 애플리케이션 1년…개발자가 본 AppStore의 공죄 애플 AppStore의 유무료 애플리케이션 판매랭킹 Top 5 현황 (2009.3) 애플 Appstore의 애플리케이션 등록 현황 (2009.3) 애플 AppStore 등록 애플리케이션과 다운로드 건수 추이 (2008.7~2009.3) 누적 다운로드 10억건 넘어선 애플 AppStore, 타 게임 플랫폼들의 가격 책정에도 큰 영향 iPhone 애플리에만 올인하는 개발자들, 0.9%에 불과한 시장점유율도 직시해야 모바일 앱스토어 BM의 진화, 파괴력과 잠재력의 양면성을 모두 내포 iPhone과 앱스토어, 이통사 주도의 모바일게임 시장 판도 바꾼다…유통마진율 인하 불가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