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실로 인터넷을 가져오기 위한 업계의 노력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 애플의 iPhone과 AppStore 방식이 TV에도 접목되고 있는 것이다. Tag #TV 앱스토어 #Web-to-TV #OTT 셋톱박스 #커넥티드 TV #Yahoo Widget #Vudu Apps #거실 인터넷 #디지털홈 TV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Yahoo, Widget 서비스 출시로 새로운 콘텐츠 전달경로 확보 인텔, TV용 Flash 기술을 채용한 SoC칩 출하 예정…야후 위젯엔진에서도 채용 [CES 2009] 웹2.0과 HDTV의 결합, IPTV의 강력한 위협요인으로 부상…리모콘 만으로 웹서비스 이용 [CES 2009] 야후, 위젯채널 보급위한 가전업체 파트너사 발표…일부 업체만 Intel 칩 탑재 美 Verizon, 위젯 기반의 IPTV용 앱스토어 ‘Widget Bazaar’ 런칭 준비중 IPTV의 실시간 채널확보 경쟁, 소모적 콘텐츠 경쟁보다는 양방향 기능 활용한 유저경험 확대가 본질 佛 Orange, 메이커 앱스토어들과 연계하고 일반폰도 수용하는 자체 앱스토어 ‘App Shop’ 런칭 양방향서비스, IPTV와 케이블 업계간 경쟁의 새로운 화두로 부상 …기술선택지 보다는 유저편의성(UX)이 관건 美 케이블 업계, 양방향 서비스 기술표준 'EBIF' 채택 러시…IPTV와 애플리케이션 경쟁 본격화 예고 美 케이블 업계, tru2way상의 참조구현모델(RI) 제작…위젯과 앱스토어 결합 가능성 제시 OTT와 웹2.0을 끌어안으며 IPTV2.0으로 진화를 서두르는 美 Verizon의 FiOS TV…최근 동향과 분석 케이블업계의 AppStore 실현 위한 tru2way 참조구현모델(RI) 공식발표…美 CableLabs 美 Verizon, IPTV용 앱스토어 'Widget Bazaar' 출시...SNS, 사진공유, 게임 등 유무료 애플리 판매 리모콘의 진화, 디지털홈 실현 앞당긴다…AT&T의 RF 기반 ‘Point Anywhere’에 관심 집중 美 Verizon의 IPTV 서비스 업그레이드 전략…WiFi 리모콘, 휴대폰 연계, 위젯 앱스토어 야후 TV위젯, 메이커에 이어 서비스업체들도 참여…아마존, 페이스북, 블록버스터 등 커넥티드TV 업계, Sony의 예사롭지 않은 행보…DVD 출시전 홈씨어터로 최신영화 유통 급물살 타는 Connected 가전 보급, 게임콘솔-TV-블루레이 順…웹동영상 전성시대 예고 OTT 업체와 직접 손잡는 커넥티드 TV...LG와 미츠비시, VUDU 플랫폼 채택키로 TV가 IT 업체들의 새로운 경연장으로 부상…iPhone 같은 혁신적 UI와 BM 등장 예고 WiFi의 다음 목표는 커넥티드 디바이스, 802.11n 표준인증을 계기로 업계 움직임 가시화 커넥티드 TV 확산, 위젯이 핵심역할 담당…CP와 광고주들도 주목 WiFi 전성시대 도래, 스마트폰과 커넥티드 가전 보급의 기폭제로 ‘WiFi Direct’ 기술에 주목 美 Comcast, 양방향서비스 플랫폼 확장 추진…TV연동형 애플리, 위젯, IPG가 핵심 윈도우7과 미디어센터 앞세운 MS, 국내 미디어4사와 제휴하는 배경 iPhone식 혁신, TV에도 필요하다…빨라진 시장니즈 변화에 맞추려면 플랫폼 개방이 해답 양방향서비스 경쟁, IPTV vs. 디지털케이블…시청자를 TV 안에 가두어 두려는 시도만으로는 한계 커넥티드 가전 벤더 대상의 ‘CloudTV’ 솔루션업체 등장…美 ActiveVideo 애플의 TV서비스 사업, 케이블과 IPTV보다 당장은 OTT 플레이어들의 입지 위협 美 메이저 영화사들, VOD 판매로 눈돌려…게임콘솔과 커넥티드TV 보급으로 시장확대 기대 美, PC보다는 TV를 활용한 미디어 혁명 시도…FCC가 직접 나서 개방형 셋탑박스 개발 추진 伊 TI, 올인원 브로드밴드 멀티미디어 디바이스 출시…지상파, 웹TV, PPV 시청 가능 [CES] 주목해야 할 10가지 트렌드…3DTV, eBook, 넷북, 유료콘텐츠, 커넥티드Car, 실시간웹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