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는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하는 자사의 신규 가입자들에 대해서는 모바일데이터 서비스에 의무적으로 가입하도록 할 것으로 보인다. 그렇지만 기존 가입자들은 적용대상에서 제외될 것으로 보인다. Tag #AT&T 데이터 정액제 #스마트폰 데이터정액제 의무 #AT&T 스마트폰 요금제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AT&T의 iPhone 요금제를 통해 본 애플-이통사의 음모 미국 AT&T의 iPhone 요금제 현황 (2007) 소비자의 통화패턴을 교묘히 활용하는 美 이통사들의 정액제 경쟁, ARPU 올리기가 목적 美 AT&T, 3G iPhone 시판가와 정액 요금제 발표…무약정 옵션으로 구입시 400달러 추가 美,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데이터 수요 급증…네트워크 투자비-요금플랜간 해법 찾기에 고심중 스마트폰 보급, 모바일 메시징 이용율 높히고 ARPU 기여도 높다…美 AT&T 사례가 증명 미국 주요이통사별 스마트폰 판매량 현황 (2008.7) 美 AT&T, 무선데이터 트래픽 유형에 따라 선별적 제한 조치키로 …슬링박스 이용도 금지 美 이통사들 데이터 정액요금 인하 경쟁 불붙나…한도 초과시 추가부담 경감에 초점 모바일 웹 접속 중 스마트폰 차지 비중, 판매 점유율보다 3배 높아 이통서비스 요금제 변화, 무약정 단기요금제 출시 이어져…'가입-단말-요금'의 결합고리 붕괴 조짐 전세계 휴대폰 단말유형별 3G데이터 트래픽 소모량 현황 (2009.7) 美 AT&T, iPhone 테더링 서비스 9월부터 허용…기본정액제에 월55달러 추가요금 美 이통사들, ARPU 증대방안 놓고 다각도로 고심중…혁신적 프리미엄 데이터 서비스로 돌파구 모색 모바일데이터 트래픽, 아태지역 증가세 가장 높아…HTTP 스트리밍 이용 58% 늘어 日 이통3사, 데이터 정액요금제 출혈경쟁 조짐…도코모도 월390엔대로 인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