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초 개최된 CES2009에서 ATSC 기반의 모바일DTV 서비스 계획을 발표해 많은 주목을 받았던 미방송사연합 OMVC의 사업이 구체화 되면서 모바일 방송 시장에 새로운 판도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 Tag #모바일TV #모바일방송 #OMVC #ATSC #모바일DTV #광고 기반 #모바일TV 광고 #광고 BM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모바일TV 비즈모델 변화 조짐, “콘텐츠가 무료라면 광고도 기꺼이 보겠다” 유료로 시작한 해외 Mobile TV 사업자들, 보급확산을 위해 요금 내리기에 고심중 SNS와 TV의 모바일화 추세, "이통사 vs. 포털 미디어 플랫폼 경쟁 각오해야"... 美 inCode 모바일 광고와 방송, 4년후 시장규모 각각 190억과 90억 달러로 급성장...ABI Research 美 모바일TV 가입 희망자 67%, "콘텐츠가 무료라면 광고 있어도 무관" 美 모바일TV 시장, "아직 개화단계 아니다…광고 기반의 무료 서비스 도입해야" 모바일 동영상, 이제 막 Tipping Point에 도달, 대중화의 키워드는 'Social' 광고기반의 모바일TV와 3G 결합으로 해법찾기에 나선 3 Italia…의미와 시사점 광고시장의 미래, ‘10대와 휴대폰’이 성장을 주도…”방송사에게도 기회” [CES 2009] 美 63개 방송사들, 한국업체가 제안한 ATSC-M/H 방식의 모바일TV 서비스 연내 런칭 美 AT&T, “방송사 주도의 모바일TV도 이익배분만 보장하면 수용하겠다” 모바일TV 경쟁구도에 새로운 변수 등장, 美 방송사 주도의 ATSC 표준 상용화 임박… 실질적 시험무대에 오를 광고기반 무료 BM 작용 국내 지상파 광고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08) 지상파방송의 콘텐츠 유통 사업, 유료화에 의존하는 B2C 보다 멀티플랫폼화를 통한 고부가가치형 B2B BM으로 눈돌려야 美 모바일TV 시장, 올 하반기가 전환점…방송사 연합 OMVC와 퀄컴의 세력싸움 가시화 ATSC 표준기반 모바일TV 상용화 사례 등장…시내버스 대상 실시간 양방향 서비스 제공 美 방송산업연합, ATSC 모바일방송 시험서비스 개시…연말까지 70개 방송사가 런칭 예정 미국 모바일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8~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