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CES2009에서는 가전 메이커들이 TV에 위젯을 표시할 수 있는 위젯TV를 발표해 주목을 모았다. 제조업체를 중심으로 인터넷과 TV의 융합이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콘텐츠 홀더인 방송사들도 온라인 전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은 기조강연에서도 확연하게 들어났었다. Tag #미국 방송사 #올드미디어 온라인 #방송사 온라인 #광고지표 #TAMi #C3 #프로그램 마케팅 #ThreeScreen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BT, 온라인 영화배급 사업 진출… IPTV와는 별도 추진 글로벌 포털, 웹 기반 개인화 TV 서비스에서 `블루오션`의 가능성 발견 美 메이저 미디어 4사, GooTube에 대적할 공동 웹사이트 런칭 협의중 YouTube에 무상으로 콘텐츠 제공하는 美 지방방송국, 올드 미디어의 고민을 대변 기존 미디어들의 인터넷 끌어안기로 전환기 맞은 동영상 시장, UCC 바람 잠재우고 RMC 부활할 것인가? iTunes형 동영상 BM은 올해를 정점으로 쇠락, 광고기반과 플랫폼간 콘텐츠 공유에 주목해야 전 세계 10대 미디어 기업의 매출 및 사업현황(2007) 엔터테인먼트 업계, 애플 견제 움직임 가시화...NBC Universal도 콘텐츠 공급 재계약 거절 NBC와 News Corp 공조, 유튜브 킬러 서비스 `Hulu` 공개...인기 TV 시리즈물 독점 공급 NBC Universal, 애플 버리고 아마존 선택...콘텐츠 공급가격 둘러싼 자존심 대결 양상 올드미디어의 뉴미디어 시장진출 제2단계 진입…제휴의존 모드에서 콘텐츠 독점성 앞세운 독자행보로 선회 英 방송3사, 온라인 VoD 서비스 위해 합작회사 설립…Telco의 IPTV와 경쟁 준비 애플과 NBC, 콘텐츠 공급가를 둘러싼 대립…”아쉬운 쪽인 애플이 양보해야”…Forrester NBC와 News Corp 합작 ‘Hulu’, HDTV급 고화질 동영상 서비스 개시 英 BBC, 온라인 사업 SNS 사이트로 확대…유튜브에 이어 MySpace에도 콘텐츠 공급 올드 미디어의 디지털 전략 성공 사례…英 BBC의 무료 주문형 TV 서비스 'iPlayer' 미국 NBC Universal 매출 구성 현황 (2006) 방송사와 온라인미디어 결합, 美CBS가 CNET을 18억달러에 현금 매수…10대 인터넷기업으로 부상 올드 미디어의 온라인화 성공 사례, 英 BBC의 무료 주문형TV 서비스 'iPlayer'…Telco의 경계 대상으로 부상 “인터넷은 TV를 잠식하는 것이 아니라 추가되는 것, 온라인화에 적응해야 살아남아”…美 CBS 사장 Google TV Ads의 광고주, NBC에 이어 블룸버그도 동참…초단위 광고시청 이력 제공 "TV 등장에도 라디오는 건재, 온라인 동영상은 기존 미디어 업체에도 새로운 기회”…YouTube 사장 수직통합의 대안으로 시작한 美 방송사들의 온라인 진출, 기대 이상의 성과 보이며 순항중 가전업계와 인텔-야후의 참여로 급물살타는 TV와 웹의 결합과 네트워크 콘텐츠 시대의 도래…IPTV에는 위협요인으로 작용 꿈의 3D TV 이미 눈앞에…방송사들, 대응 늦으면 악몽의 시나리오 될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