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아마존이 경쟁사인 애플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디지털 음악을 판매하기 시작하면서 iTunes 마니아들은 아마존이 대형 음반사와 담합한 것이 아닌가하는 의심을 품기 시작했다. Tag #iTunes #전략 #가격인하 #애플 #아마존 #DRM-free #음악 #MySpace Music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온라인 콘텐츠 스토리지, 디지털 음악 시장의 블루오션으로 부상 중 MS, iPod 대항마 Zune 신모델 발표...자체포털을 통해 DRM-free 음악 100만곡 제공 Warner Music도 DRM-free 방침 선언…反Apple 진영에 동참 여부는 불투명 계속되는 음악서비스 BM의 진화, 광고와 SNS 연계에 주목 음반사-포털-단말메이커를 둘러싸고 빠른 템포로 다각화하는 디지털 음악 BM, 최신 동향과 전망 MySpace, 미디어 기업으로 변신중…올드미디어와 손잡고 무료 음악-동영상 사이트 추진 MySpace등 메이저 SNS, 음악서비스 독자제공 방침으로 선회… 음악 위젯의 향방은? 디지털 음악에도 가입형 정액제 BM 대세화 조짐, Apple도 검토중…이통사들 행보에 주목 노키아, 무제한 음악다운 서비스 'Comes With Music' 전용단말 판매 시작…애플보다 임팩트 클 듯 무제한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대세화 조짐… Nokia에 이어 Sony Ericsson도 준비 중 소니에릭슨, 모바일음악 무제한 다운로드 서비스 ‘PlayNow Plus’ 런칭 공식 발표 MySpace, 무료 무제한 스트리밍 음악서비스 런칭하며 iTunes에 도전장…4대 음반사와 모두 제휴 디지털음악 서비스, 정액제 가입형 BM의 허와 실…애플이 채택할 가능성은 낮아 모바일 음악 시장에서 Apple의 아성에 도전하는 경쟁사들 음반사 지원 등에 업은 Amazon, 디지털음악 판매 호조세…iTunes 따라잡을 묘수 찾기에 부심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