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개시 1년을 맞는 아마존 MP3는 눈에 띄는 성장을 보여주고 있지만 아직 디지털 음악시장에서 점유율 1위인 iTunes Store와의 격차는 현저하다. Tag #아마존 #amazon itunes #디지털음악 #iTunes Store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아마존도 음악판매 사업에 참여 선언, DRM 해제 MP3만 취급해 애플의 iTunes에 도전장 아마존도 DRM-Free 대열에 동참, MP3 포맷으로 단말에 무관하게 재생 가능 Apple이 열쇠를 쥐고 있는 DRM Free 확산, "디지털 음악은 타 제품을 팔기위한 부가가치 상품" NBC Universal, 애플 버리고 아마존 선택...콘텐츠 공급가격 둘러싼 자존심 대결 양상 아마존, DRM-free 음악을 89센트에...NBC와 손잡고 애플 iTunes 아성에 정면 도전 IT 비즈모델의 성공신화 Amazon과 iTunesStore의 교훈,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고객지상주의’ 아마존과 애플, 서로의 BM을 모방하며 디지털콘텐츠 시장선점 신경전 시작 美 아마존의 음악사업, 애플을 앞지른다…4대 메이저 음반사와 손잡고 글로벌 전개 아마존, 동영상 렌탈 및 스트리밍 서비스 'Amazon VoD' 런칭…애플 iTunes와의 본격 경쟁 신호탄 구글, Android Market에서 아마존과 제휴…애플의 App Store와 iTunes에 양면 대립각 YouTube 수익화를 위한 구글의 잰걸음, 미디어 업계와의 대립 아닌 제휴 모드로 전향하며 '콘텐츠+광고' BM 시험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