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음악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Apple에 대항하기 위한 경쟁사들의 서비스 출시가 최근 봇물을 이루고 있음 - Nokia의 'Comes With Music'은 단말구입시 프리미엄 요금을 한번만 내면 무제한으로 음원을 다운로드 할 수 있고 1년간 보유 가능 Tag #모바일음악 #모바일뮤직 #iTunes #Comes With Music #무제한다운로드 #Playnowplus #sandisk #노키아 #Sony Ericsson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디지털기술이 변화시킨 음악 산업 (2007) [MWC] 범유럽 모바일 음악 사업자 Omnifone, 아이폰 대항 전용 단말출시…LG가 공급 모바일 음악, 단말메이커가 주도하는 시장상황을 놓고 이통사들의 입장은 제각각 국내 음악시장 산업규모 추이 (2000~2007) 세계 온라인·모바일 음악 매출 Top 10 국가 (2007.상반기) 국내 멜론·도시락 주간 방문자수 추이 (2007.12월1주~2008.3월1주) 노키아의 무료 음악서비스 ‘Comes with Music’, 유니버설에 이어 Sony BMG도 참여 세계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전망 (2005~2012) 세계 지역별 모바일음악 시장규모 전망 (2005~2012) 비이통사(Off-deck) 포털을 통한 콘텐츠 판매 빠르게 증가, 작년에만 20% 늘어 아태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전망 (2005~2012) 유럽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전망 (2005~2012) 일본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전망 (2005~2012) 미주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전망 (2005~2012) 중국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전망 (2005~2012) 남미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전망 (2005~2012) 애플, iTunes에서 벨소리 콘텐츠 판매 위해 메이저 음반업체와 협상중…OTA 방식도 고려중 英 Orange, 유무선 결합상품으로 WiFi 인터넷 라디오 출시… PC와 휴대폰 ‘듀얼 다운로드’ 美 T-Mobile, 음악 특화폰 노키아 XpressMusic 채택…Sideloading용 USB도 기본옵션 단말벤더의 미래 성장모델은 특화된 서비스…노키아 GPS, 블랙베리 eMail, 애플 iTunes 美 이통사들의 음악서비스, Subscription 방식으로 전환중…애플과노키아 견제 노키아의 무료 음악서비스 ‘Comes With Music’ 세몰이 중, Warner Music도 동참키로 모바일 뮤직, 향후 4년내 큰 사업기회…영국이 주도하는 유럽 시장이 잠재성 커 소니에릭슨도 Off-Deck 포털 'PlayNow Arena' 런칭, 음악은 DRM free로 차별화 모바일 유저의 84%, “무제한 음악 다운로드라면 지불의향 있다”…Strategy Analytic 소니에릭슨, 모바일음악 무제한 다운로드 서비스 ‘PlayNow Plus’ 런칭 공식 발표 디지털음악 서비스, 정액제 가입형 BM의 허와 실…애플이 채택할 가능성은 낮아 메이커들의 ‘단말+무료음악’ 번들링, 시장 파급효과 클 듯… 영국에서만 20억건 다운로드 예상 모바일음악 시장, Apple 독점시대의 종언을 노리는 경쟁사들의 도전과 경쟁력 분석 노키아의 야심적 서비스 ‘Comes with Music’, 출발부터 암초 만나…이통사들이 협조 기피 노키아, 모바일음악 사업 'Comes With Music'의 첫 이통사 파트너로 3UK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