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이 휴대전화 사용자의 데이터 소비행태를 전면적으로 바꾸고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Tag #iPhone 트래픽 #iPhone 데이터 #데이터 소비행태 #모바일검색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데이터 정액제 출범에 따른 일본 이통시장의 변화상 제4의 스크린 혁명, 모바일 미디어 사업, "매킨토시 때 보다 더 흥분된다"... 스티브 잡스 日 신규 3G사업자 eMobile, 데이터전용 단말 반응호조...사전예약 가입자 예상보다 3배 많아 日 신규 3G 사업자 eMobile, 완전 정액제 데이터 통신으로 이통시장 진출 美 AT&T와 애플, iPhone 전용 정액요금제 발표...3가지 플랜에 월60달러 부터 AT&T의 iPhone 요금제를 통해 본 애플-이통사의 음모 iPhone의 수익모델, 데이터 접속요금의 일부도 챙긴다...가입자당 최고 8달러說 미국 AT&T의 iPhone 요금제 현황 (2007) iPhone식 수익분배 모델, 이통사에게는 ‘양날의 칼’... 파트너에 따라 전략 달리해야 iPhone 가입자당 AT&T와 Apple간 데이터 수익분배, 월평균 18달러 수준 美 Verizon Wireless, 데이터 이용증가로 ARPU 사상최고치 기록… 업무용이 크게 기여 獨 T-Mobile, iPhone 전용 요금제 출시…월 71달러에 데이터 무제한 이용 獨 T-Mobile, "iPhone의 데이터 트래픽 유발효과 30%"…기지국 백홀의 효율성 확보가 과제로 부상 구글, "수년내 웹검색은 모바일이 추월, 이통사 포탈 중심의 검색은 무의미"…iPhone 사례 거론 일본 모바일 동영상 검색엔진 이용경험 유무(2008.1.25~28) 일본 모바일 동영상 검색 방식별 이용률(2008.1.25~28) 일본 모바일 동영상 검색엔진 이용시 불편 사항(2008.1.25~28) 미국 모바일 검색 시장규모 전망 (2007~2012) 미국 모바일 검색광고 유형별 시장규모 전망 (2007~2012) 세계 지역별 모바일검색 시장규모 전망 (2007~2012) 英 O2, 3G 데이터 상한속도를 128Kbps로 설정…iPhone 유저들은 오히려 환영 무선데이터 수익, 서비스 보다 단말이 더 큰 역할…”美 AT&T와 Verizon 사례가 증명” 모바일 검색, PC 검색과의 차이점 5가지 애플, 3G iPhone 출시를 계기로 고압적 태도에 변화 예고…이통사의 데이터 BM 재정립의 계기 美 AT&T, 3G iPhone 부터 애플과 수익분배 없이 보조금 지급, 정액요금은 10달러 인상 美 AT&T의 3G iPhone 기대효과…월90달러의 ARPU, 매장개통 의무화에 따른 가입율 증가 美 AT&T, iPhone 보조금으로 연간 10억달러 소요…ARPU 높아 2010년부터 흑자 반전 기대 보조금 BM으로 회귀한 iPhone, 판매 확대에 무게중심…블랙베리 등과도 경쟁 美 AT&T의 3G iPhone 보조금, 325달러說…데이터 수익 공유분과 동일한 수준 日 소프트뱅크, 3G iPhone 전용 요금제 월정액 7,280엔부터…단말 판매가는 2~3만엔 日 손정의, iPhone 기대효과 극찬…“데이터 수익으로 ARPU 열세를 일거에 만회 가능” iPhone2.0의 전모와 국내외 시장에서의 예상 임팩트 iPhone 도입 이통사들의 주관심사, 3G 네트워크 가동율 끌어 올려 투자비 조기 회수 이통사의 주도권, “보조금 체제 존속하는 한 향후 3∼5년은 유지될 것”...美 CSMG 美 AT&T의 2분기 실적…무선데이터 매출 52% 급증, ARPU는 3.5% 증가 日 이통3사, 데이터 트래픽 급증으로 대책 마련에 비상…총무성도 정책지원에 나서 日 소프트뱅크, 3G iPhone 데이터요금 인하...2단계 정액제로 변경해 고객층 확대 美 Verizon, 자체 브랜드 모바일 검색 포기하고 Google과 손잡기로…애플을 의식한 적과의 동침 iPhone과 App Store 신드롬, 모바일 광고에도 큰 기회…‘Proof Point’ 역할 유럽 스마트폰·아이폰 이용자들의 성별 비중 (2008.2~5) 유럽 스마트폰·아이폰 유저의 모바일 서비스 이용 형태 (2008.2~5) 애플, iPhone과 App Store를 앞세워 게임시장의 다크호스로 부상…의미와 전망 iPhone, 기업용으로도 인기몰이…Blackberry와 Palm 시장 빠르게 잠식중 iPhone, 법인시장에서도 인기몰이 조짐...IT업계 17%, '향후 3개월 내 구입하겠다' 英 O2, 선불방식으로 3G iPhone 판매 시작…1년간 무제한 웹접속 포함 웹브라우저별 트래픽 점유율 변화…MS Explorer 급락, FireFox와 Safari는 급증 iPhone 접속장애 책임 둘러싸고 AT&T와 Apple간 밀월관계에 이상전선…경쟁사들 표정관리 중 Verizon과 Google의 제휴, 협상타결의 막바지에서 주춤…논점은 ‘가입자정보 제공에 따른 대가’ 점점 빨라지는 인터넷의 모바일화, 일본 통신그룹 3사의 전략변화와 시사점 日 소프트뱅크의 iPhone, 초반 인기몰이 기세 꺾여…연말 목표 100만대에는 크게 못 미칠 듯 AT&T도 야후 Onesearch 진영에 합류, Verizon과 Google의 모바일 검색 제휴에 맞대응 iPhone 유저를 위한 유망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5종 日 소프트뱅크 iPhone, 라이벌 스마트폰 속속 등장으로 포위망 좁혀져…DoCoMo와 KDDI도 참여 Orange, 업계최초 3G용 UMA 플랫폼 발표…유저가 직접 핸드오프 설정 지원 애플, App Store 오픈 두 달만에 다운로드 1억건 돌파 [CTIA] 야후, iPhone용 모바일 SNS인 'oneConnect' 발표 세계 스마트폰 시장, 노키아-블랙베리-HTC순…iPhone은 공급조정으로 점유율 하락 iPhone 비즈모델, 이통사 친화적으로 전환 시사…Vodafone 자체 브랜드 서비스 출시에 동의 중국 모바일 검색분야별 이용률 현황 (2008.8) 중국 모바일검색 이용자수 전망 (2007~2011) 日 스마트폰 출시 봇물, 절반 이상이 ‘구입의향 있다’ 獨 법원, “모바일 VoIP는 불법” 판결…T-Mobile이 승소 호조의 iPhone, “日 시장은 예외”…월스트리트저널 보도 美 AT&T, 아이폰을 리모콘으로 활용하는 FMC 서비스 준비중 “日 시장에서 iPhone의 부진은 예상했던 일”…KDDI 사장 통신시장 입성에서 혹독한 신고식을 치르고 있는 Apple, 잇따른 장애발생으로 기업 이미지에 손상…구글도 같은 전철 밟을 지도 애플, “iPhone용 ARM 프로세서 자체 개발 중” 공식 언급…단말가격 추가 인하 예고 모바일 e-Book, 단말과 서비스 최근 동향 세계 모바일검색 시장규모 전망 (2007~2012) iPhone, 현 수준의 보안기능으로는 기업시장에 보급 곤란…단말 전체의 암호화 SDK 제공해야 Android와 iPhone, 휴대폰의 개념을 바꾼다…‘전화’가 아니라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삼성·애플·구글 스마트폰 스펙 비교 (2008) 애플 아이폰 판매국가 선정 현황 (2008) 美,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데이터 수요 급증…네트워크 투자비-요금플랜간 해법 찾기에 고심중 대만 中華텔레콤도 연말까지 Android폰 채택 고려중 China Mobile, 3G칩과 WiFi기능 제거한 iPhone 모델을 애플에 요구…수용여부 놓고 고민중 급물살을 타고 있는 App Store형 무선데이터 BM의 확산, 의미와 배경…이에 따른 이통사들의 대응 동향 애플, 홍콩에서 잠금장치 해제된 iPhone 판매허용…시판가는 695-798달러 美 이통사들, 급증하는 무선데이터 수요로 네트워크 용량 걱정해야 할 판…요금문제 해결이 관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