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C 무제한 음성 요금제 등장… 日 KDDI와 Softbank 사례
FMC 무제한 음성 요금제 등장… 日 KDDI와 Softbank 사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치열한 요금경쟁 양상의 전형을 보여주고 있는 일본 시장에서 최근 주목할 만한 FMC형 무제한 음성요금제가 잇달아 등장 - KDDI: 2008년 8월 자사 유선전화와 휴대폰간 통화와 유선전화 가입자 상호간 통화를 24시간 전면 무료화 - 소프트뱅크: 2008년 6월 휴대폰과 유선전화 요금을 정액으로 제공하는 법인용서비스 '화이트라인24'와 소프트뱅크 휴대폰과 VoIP 'BB폰' 간 국내 통화를 24시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화이트콜24'를 컨슈머용으로 각각 출시 -일본 통신사업자가 양날의 칼과 같은 무제한 음성요금제를 파격적인 조건으로 추진하려는 의도는 매출증대 효과를 기대하기 보다는 오히려 향후 신규사업의 방향성 모색 측면에서 아직은 시험적 포석의 성격이 강함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