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이 SIM 카드를 기반으로 서비스 가입과 단말 유통이 분리되어 있고, 미국은 GSM 가입자 비율 약 절반-2G에서 서비스 가입과 단말 유통이 완전히 분리되어 있지 않은 국내는 MVNO 사업환경 측면에서 가장 열악함 Tag #MVNO 회선임대 일본통신 데이터MVNO Virgin Mobile Disney Amp’d Mobile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美 Amp`d Mobile의 침몰로 본 MVNO의 사업환경 변화와 국내 시장에의 시사점 광고기반 무료 이통서비스의 시금석이 될 MVNO `Blyk`, 9월말 영국에서 런칭 광고기반 모바일 서비스 현황과 전망, `제3의 스크린’ 될 것인가? 광고기반 MVNO ‘Blyk’, 영국에서 서비스 런칭...설문응답 조건으로 SIM카드 무상 제공 이통사-MVNO간 회선접속료 결정권은 MVNO에게 있다...日 총무성 유권해석 세계 주요 국가별 MVNO 사업자수 및 가입자수 현황 (2006) 국내은행권의 MVNO 추진 전략과 시사점 DIY형 MVNO 美 Sonopia, 런칭 1년만에 사업 접기로…"시대에 너무 앞선 모델" 유럽 대형 유통업체 英Tesco와 佛 까르푸, MVNO 사업 참여 활기 풀뿌리 MVNO를 지향한 Sonopia의 실패 사례와 시사점… 이통시장 개방화 진전으로 'Virtual Network'의 입지는 점차 없어진다 日 MVNO 사업자 일본통신, 매출 2배 성장하며 흑자 전환…해외진출도 추진중 세계 지역별 MVNO 매출 전망 (2006~2012) 세계 MVNO 분야별 매출 전망 (2006~2012) 모바일 VoIP 시장진출 선언하며 日 이통업계의 구조개편을 노리는 MVNO 일본통신…사업전략과 시사점 SKT, 美 시장에서 재승부수…힐리오를 Virgin에 매각하고 버진에 지분 20% 투자 美 Virgin Mobile, Helio 인수를 계기로 초기 사업전략 버린다면 득보다는 실 미국 MVNO Helio의 주요 실적 추이 (2005~2007) MVNO, 낮은 점유율에도 시장기반은 여전히 건재…“Micro-segment 전략으로 가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