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기반의 VoIP 서비스를 표방하면서 지난 2007년 7월 전용단말과 함께 서비스를 출시한 미국 벤처업체 Ooma가 최근 몇 개월간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Tag #VoIP Ooma 비즈모델 OomaHub OomaScout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VoIP의 세대교체, 하드웨어 중심의 서비스와 Viral 마케팅을 표방하는 美 ‘ooma’ 화제 설자리를 잃어가는 VoIP 전업 사업자들, 위기의 배경과 전망 요금할인형 VoIP 전업사업자의 몰락과 BM의 세대 진화, Jaxtr와 Ooma가 제시하는 새로운 가능성 Device-Oriented 사업모델을 표방한 신흥 VoIP 사업자 `ooma`... 서비스와 BM 분석 VoIP 업계에 제기되는‘제2의 IT 버블론, Skype가 최근 고전하고 있는 배경과 시사점 美 VoIP 사업자 Vonage의 변신, 이용자 중심의 커뮤니케이션 허브 ‘V-Portal’ 발표 VoIP, 기업통신 투자의 80% 차지하며 메인스트림 기술로 자리잡아 VoIP의 신생 BM으로 주목받기 시작한 '통화前(in-call)' 광고, 게임과 벨소리 업체가 잠재고객 사업부진의 늪에 빠진 1세대 VoIP 사업자 Vonage와 Skype의 고민…독자브랜드 전용단말과 모바일로 승부수 VoIP와 웹애플리케이션 매쉬업 본격화 조짐, 벤처기업이 지원 플랫폼 발표… 美 BroadSoft VoIP가 아직 대세적 흐름이 되지 못하고 있는 이유 10가지 eBay의 고민거리 Skype, “연말까지 본업 eBiz와 시너지 방안 찾지 못하면 매각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