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러망을 활용한 모바일 방송… 日 KDDI의 BCMCS 서비스 현황 Tag #TiS BCMCS Rev.A EZNewsFlash EZChannelPlus 멀티캐스팅 i채널 LISMO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모바일 방송에 대한 한일 이통사들의 접근차이 퀄컴, HSDPA 조기 상용화를 의식해 EV-DO Rev.A 출시 일정 밝혀 KDDI, CDMA 1Gbps 급까지 진화시킬 것… 울트라 3G 구상 발표, EV-DO Rev. A도 2006년까지 구축 방침 KDDI, 유무선 경계를 허무는 `울트라 3G` 구상 … MMD 적용 IPv6 네트워크 구축 CDMA 이통사들 EV-DO Rev. A에 주력, EV-DV 死藏 위기 2008년부터 73Mbps급의 EV-DO Rev. B 등장할 것 … CDG 2007년 EV-DO Rev. A 서비스 등장, 단말 수급이 최대 걸림돌 CDG, EVDO 1x Rev.A 상용화 계획 발표로 CDMA2000 활성화에 총력 美 Verizon 및 Sprint, EVDO Rev.A 구축에 박차 - Mobile WiMAX에 대항 채비 KDDI, VoIP를 이용한 화상전화를 무기로 12월 EVDO Rev.A 개시 日 이통시장, 금년내로 HSDPA 선공에 Rev.A 맞대응 구도에 돌입 美 Sprint Nextel, 100달러대 EV-DO Rev.A 네트워크 카드 출시 … 4사분기중 서비스 런칭 日 도코모, HSDPA 조심스러운 출발...차별화의 화두는 `속도`와 `음악콘텐츠` MNP를 계기로 새판짜기에 들어선 日이통시장, `Over DoCoMo`의 호기를 잡은 KDDI의 전략 日 KDDI 오노데라 사장, "향후 블루오션은 통신모듈을 비롯한 법인시장" 미국에 추월 당한 3G, 국내 시장은 성장 모멘텀이 없다 美 Sprint Nextel, EV-DO Rev.A 런칭...VoIP와 PTT로 3G 경쟁 주도 노려 일본 번호이동성 이용동향(2006년 11월 기준) 日 KDDI-아사히TV, 방통융합 서비스 공동실험 결과 발표... "DMB의 프로모션 효과 탁월" 日 KDDI 이동통신 해약율 추이 (2005~2006년 2분기) 日 KDDI의 WIN/1X/cdmaOne 가입자수 日 KDDI 이동통신 ARPU 추이 (2005~2006년 2분기) 日 KDDI 중간결산 매출 현황(2005년~2006년) 日 KDDI EV-DO(WIN) 가입자수 추이(2005년~2006년09월) 日 KDDI EV-DO(WIM) ARPU 추이 (2005~2006년 2분기) "휴대폰도 가전제품 처럼 다품종 소량생산이 필요한 시대, 플랫폼 공통화로 대처하겠다"... 日 KDDI 사장 디지털라디오를 활용한 통방연계 BM...日 KDDI의 사례와 시사점 휴대폰 바뀌어도 익숙한 기존 UI 그대로 조작 ... 日 소프트뱅크가 MNP 겨냥해 기술 채택 2007년 주목해야 할 5대 무선기술 휴대폰, "개인용과 회사용을 구분해서 사용하는 시대로 이미 진입"… 日 KDDI 일본 데이터 정액제 도입 현황과 파급효과 日 소프트뱅크, 무약정 조건의 이동전화 음성정액제 `화이트플랜` 발표 日 KDDI, 모바일경매 서비스 회원수 2년 만에 50만명 돌파 日 데이터 정액제 이용률, 2위 사업자 KDDI가 50.4%로 압도적 MNP를 통한 이통시장 경쟁 활성화 정책은 `실패`, 가입자 이탈율에 변화 없어... Analysys 日 KDDI의 2007년 단말 전략, 음악과 디자인에 이어 차기 테마는 `동영상` 日 이통3사 공동실험 결과 발표, "휴대전화 전파, 인체에 영향 없다" 美 Sprint, Rev.A 커버리지 확대 박차... 업링크 속도개선, 실시간 App.지원 강화 일본 KDDI 경영실적 추이 (2003.3~2006.3) 일본 KDDI 서비스별 가입자수 추이 (2004.3~2006.3) 일본 KDDI ARPU 추이 (2003.3~2006.3) 美 버라이존, EV-DO Rev.A 전국서비스 개시...PC카드와 USB모뎀 단말 선보여 KDDI 사장, "단말기도 주문형이 가능해야... 애플폰과도 손잡고 싶다" CDMA450에서 Rev.A 기반 VoIP 시험중, 체코 Telefonica O2 해외 EV-DO Rev.A 이통사들의 최근 동향과 국내와의 연계성 日 KDDI의 유무선통합 차세대네트워크 `Ultra 3G` 구상과 시사점 무선브로드밴드 블루오션의 선택지로 부상하는 모바일 검색 : 포털 vs. 이통사 경쟁구도의 향방 日 휴대폰 보조금의 폐해에 공감, 자구책 모색에 나선 이통사들 일본 이동통신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추이 (2002~2006.1분기) 美 버라이존, Rev.A 커버리지 확대에 박차... Sprint Nextel과 인프라 맞대결 법인시장을 겨냥한 일본판 FMS `모바일 센트릭스`의 동향과 시사점 : 유선 백홀 번들링과 제안력이 중요 일본 이동통신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12) 컨버전스 시대, 거꾸로 가는 국내 이통시장...글로벌 플레이어와의 경쟁에 대비하려는 의지는 있는 것인가? 全曲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인기 여전…日 KDDI는 2년여 만에 1억회 돌파 MediaFLO와 BCMCS의 재부상과 모바일방송 BM의 향방 : 이통사 주도 vs. 방송사 주도 日, 무선인터넷 비공식 사이트 이용률 빠르게 증가...Web2.0의 모바일화 현상 가시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