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ategy Analytics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cellular 시장의 많은 발전은 유무선 컨버전스 (이하 FMC)의 글로벌 확산을 급격히 약화시킬 전망이다. 2010년까지 이동통신 단일 사용자는 5억 명을 넘어설 것이며, 매출 규모 역시 FMC 음성 매출의 세배를 웃돌 것으로 예측된다. Tag #FMC #Strategy Analytics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해외시각] 눈앞에 다가온 유무선 통합(FMC), 의미와 전망 모바일 게임 시장, 향후 5년간 6배 규모로 급성장할 전망 ---Strategy Analytics 2009년까지 세계 무선데이터 매출 3배 이상 증가할 것... Strategy Analytics 日 총무성, FMC와 IP 시대에 걸맞는 번호체계 재편 연구회 설치 소니와 NTT, 무선랜과 IPTV를 활용한 FMC 서비스 시연 이통망을 통한 모바일 방송, `수요 불확실, 한국의 사례 주목 필요` … Strategy Analytics 유럽 FMC 컨퍼런스, `2005년이 유무선통합의 실질적 원년 될 것` FMC 컨퍼런스 : 유무선 통합 서비스, 유럽에서 미국으로 확산 모바일 성인 콘텐츠 시장 확대 추세, 그러나 수요는 한정적 … Strategy Analytics 日 NTT, 유무선통합 규제 회피위해 그룹사 개별 FMC 서비스 추진 모바일 WiMAX에 대한 과도한 기대는 금물 … Strategy Analytics 모바일 방송용 단말 시장, 2010년까지 7,350만대 규모로 성장 … Strategy Analytics Nokia, 기업용 FMC 솔루션 개발 위해 Avaya와 공조 선언 英 BT의 FMC 서비스 `BT Fusion`, VoIP 서비스보다 비용 대비 비효율적 英 Coffee Telecom, 저출력 GSM 기지국과 IP-PBX 이용한 Zone 기반의 FMC 서비스 계획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