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두, 알리바바 등 중국 빅테크 기업들에 이어 대형 핀테크 기업인 ‘앤트 그룹(Ant Group, 이하 앤트)’과 전자상거래 기업 징동닷컴(JD.com)도 생성형 AI 시장 경쟁 대열에 합류했다고 South China Morning Post紙 등 중국 현지 언론을 인용하여 외신들이 보도. Tag #생성형 AI #LLM #앤트 #징동닷컴 #바이두 #알리바바 #바이트댄스 #중국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스냅샷] 中, 전 세계 생성형 AI 경쟁 합류…중국 기업/정부의 최근 AI 추진 및 발표 사례 [브리핑] 中 화웨이, ChatGPT 경쟁 목표로 자체 대규모 AI 모델 출시 준비 [브리핑] 中 알리바바, 기업용 디지털 비서 시작으로 생성형 AI 기술 적용 분야 확대 [브리핑] 中 바이두, AI 콘텐츠 스타트업 투자 위한 10억 위안 규모 VC 펀드 조성 [브리핑] 中 알리바바, ChatGPT와 경쟁할 자체 AI 챗봇 베타 테스트 진행 [브리핑] 中 정부, 생성형 AI 서비스 기업 분류 체계와 규제 프레임워크 발표 [브리핑] 美 동영상 크리에이터 지원 생성형 AI 스타트업 ‘Runway’, 1.4억불 투자 유치 [브리핑] 日 소프트뱅크, 기업 고객 대상 자체 생성형 AI 개발에 1.4억불 투자 방침 [스냅샷] 생성형 AI, 콘텐츠 제작과 개인 자문 영역으로 발전...최근 관련 분야 스타트업 펀딩 사례와 기업 소개 [스냅샷] 中 알리바바, 텍스트에서 이미지 생성하는 자체 AI 도구 공개…주요 발표 내용 [브리핑] 中 Alibaba, 메타에 이어 LLM 기반 AI 모델 2종을 오픈 소스 형태로 공개 [브리핑] 中 바이트댄스, 중국에서 자체 생성형 AI 챗봇 'Dou Bao‘ 출시 [브리핑] 독일, 미국-중국과의 경쟁 위해 2년간 AI 부문에 10억 유로 투입 [브리핑] 中 알리바바, 자체 최신 LLM ‘Tongyi Qianwen 2.0’ 공개 [브리핑] 中 바이두, 자체 AI 챗봇 'Ernie Bot' 사용자수 1억 명 돌파해 중국 시장 선점 [브리핑] 中 바이두, 정부의 규제 정책으로 인해 라이브 스트리밍 ‘YY Live’ 인수 무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