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VR과 AR, 초기단계부터 플랫폼 파편화 조짐...범업계 차원의 해결 노력도 등장하기 시작
[코멘트] VR과 AR, 초기단계부터 플랫폼 파편화 조짐...범업계 차원의 해결 노력도 등장하기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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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개최된 CES 2017에서 엄청난 수의 VR/AR 단말들이 등장했으나, 콘텐츠 수는 상대적으로 빈약했으며, 이는 플랫폼 파편화가 원인일 수 있다고 시장분석 업체 CCS Insight의 주장을 인용해 FierceCable이 보도. 이와 관련해 CCS insight는 “전시회에 참가한 상당 수의 업체들 중 일부만이 12개월 후에도 성장을 하고 있을 것으로 보인다”면서, “소프트웨처와 콘텐츠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면 단기간 내에는 얼리어댑터 시장을 벗어나지도,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도 없을 것이다”고 밝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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