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이통사인 Optus가 자사 후불 가입자 대상으로 TV, 영화, 음악 서비스에 대한 데이터 무과금 프로그램을 선보였다고 8월23일(현지시간) Business Insider 등 외신들이 보도. Tag #Optus #제로레이팅 #데이터 무과금 #OTT #음악 #넷플릭스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데이터 무과금 Zero-Rating, 규제 국가 증가 추세 [브리핑] 美 AT&T, “망중립성 규제로 신규 서비스 제공에 차질” [코멘트] 美 Verizon, 자체 OTT에 데이터 스폰서 프로그램 도입...오프라인 업체 참여도 관심사 [코멘트] 美 T-Mobile, 스폰서데이터 프로그램 도입說...SNS-오프라인 업체로 보조금주체 확대 [브리핑] 美 T-Mobile ‘Binge On’, 유튜브 등 다수 파트너社 합류 [코멘트] 美 T-Mobile, 데이터 무제한요금제 철폐 시사...Zero-rating 확대로 합리적 이용 강조 [코멘트] 美 Sprint, 월단위 아마존프라임 이용옵션 도입...T-Mobile 견제에 위력 발휘 어려워 [코멘트] 데이터무과금 ‘제로레이팅’, 국내서도 논의 본격화...자금력 부족 후발사업자 반발 예상 [브리핑] MVNO ‘FreedomPop’, 영국서 SIM 전용 무제한 음성 요금제 출시 [코멘트] 美 MVNO FreedomPop, 왓츠앱에 데이터무과금 적용키로…제로레이팅 대세화에 편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