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카카오, 기업메시징 겨냥 ‘알림톡’ 출시...O2O 주문형서비스 시대 맞아 카톡 가치 더 커져
[코멘트] 카카오, 기업메시징 겨냥 ‘알림톡’ 출시...O2O 주문형서비스 시대 맞아 카톡 가치 더 커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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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카카오가 정보성 비즈 메시징 서비스 '카카오톡 알림톡'을 출시하고 기업 메시징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힘. 기존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와 옐로아이디의 메시징 상품은 이미 친구로 추가된 이용자에 한해 정보와 소식을 발송할 수 있는 마케팅 도구였으나, 알림톡은 사전 친구등록 여부와 상관없이 주문, 결제, 입출금, 배송 등 이용자가 받아봐야 하는 정보성 메시지에 한해 고객이 제공한 전화번호를 토대로 개인 메시지 발송이 가능함. 카카오인증마크를 더해 피싱이나 스팸에 대한 걱정도 줄임. 도입 기업 입장에서는 기존 문자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메시지 한 건당 1천자까지 전송할 수 있으며, 공식 카톡 계정(옐로아이디)의 친구 추가를 유도해 마케팅 메시지도 보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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