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스트리밍음악 Spotify, 이용자 플레이리스트 기반 맞춤형 광고 제공
[브리핑] 스트리밍음악 Spotify, 이용자 플레이리스트 기반 맞춤형 광고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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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리밍 음악 서비스 Spotify가 이용자가 작성한 플레이리스트의 특징(tone)에 기반한 광고를 제공하는 ‘Playlist Targeting’을 선보임. 이에 광고주들은 Spotify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인구통계학적 변수(나이, 성별, 지역, 언어)와 서비스 이용방식(이용시간대, 단말, 단말의 플랫폼), 그리고 플레이리스트의 장르 등에 따라 고도화된 광고 제공이 가능. 예를 들어 운동(workout)과 관련된 음악을 듣는 경우 헬스 및 피트니스 관련 광고가 제공되는 것으로, Spotify는 이를 위해 지난 해 인수한 Echo Nest의 DB를 이용하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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