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시장은 최근 글로벌 IT 업체들의 참여가 증가하며 ICT 산업에서의 신규 격전지로 주목 받고 있음 Tag #가상현실 #VR #Virtual Reality #ICT #시장전망 #단말 판매량 #업체 동향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브리핑] 게임 유통업체 Valve, 게임쇼 GDC 2015서 자체 가상현실 단말 공개 [브리핑] MS, 증강현실 'HoloLens' 활용 Xbox 게임 확보 위해 API 공개 예정 [코멘트] 구글, 가상현실 단말용 안드로이드 개발...단말의 일상재화 주도해 콘텐츠 유통채널 지배 [브리핑] 슈퍼카 제조업체 람보르기니, 삼성 기어VR 통해 신차 가상체험 제공 [코멘트] 美 디즈니, VR 단말 활용한 가상 테마파크 도입...인지도 높여 시장외연 확대에 기여 [브리핑] 가상현실단말 ‘오큘러스 리프트’, 올해 중 정식 상용화 어려워 [브리핑] 애플, 증강현실(AR) 단말 개발 가능성 제기 [브리핑] 伊 스타트업 Widerun, VR 단말용 실내 싸이클 프로토타입 공개 [코멘트] 구글 회장, “Google Glass 사업 포기 없다”...현실연계형 AR 플랫폼으로 중요성이 배가 [브리핑] 美 3D 모션 컨트롤러 업체 Leap Motion, VR용 손동작 추적기술 공개 [코멘트] 페이스북, 메신저-동영상 강화로 종합플랫폼으로 진화…가상현실 콘텐츠 유통에도 관심 [코멘트] 美 벤쳐, 가상현실용 스포츠 중계방송 준비…서비스확대 따른 콘텐츠유통 경쟁도 관심 [브리핑] 美 AR업체 Magic Leap, 스티븐스필버그의 신규 SF영화에 기술 공급설 [브리핑] HTC-Valve, 가상현실 단말 ‘Vive’ 개발자 버전 무료 배포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