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형비디오(VoD)가 유료방송 업계의 핵심 수익모델로 급부상했다고 전자신문이 12월16일 보도. 양방향 서비스 기반 디지털 방송 보급과 스마트기기 대중화로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방송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면서 VoD 수요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 Tag #VoD #유료TV #비즈모델 #광고 #월정액 가입자 #매출 #콘텐츠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코멘트] 다기능 스마트TV, 중장년층에겐 역효과...'TV' 자체가 아닌 'UX'가 스마트화 되어야 [코멘트] 美 닐슨, "TV 콘텐츠 수요는 여전히 많아"...VoD와 모바일단말 이용 증가에 주목해야 유럽 OTT 동영상 서비스 사업자 현황 TV 시청행태 변화 가속화하는 4가지 트렌드 영국 유료 TV 사업자별 VOD 프로그램수 현황 (2013.12) [리포트] N스크린 시대, 시청률 조사 패러다임 전환 가속화...동향과 과제 [코멘트] 英 유료TV 시장, 모바일 결합형 QPS 경쟁 예고...메이저3사 모두 서비스 런칭 본격화 [코멘트] 케이블TV, 디지털전환률 높이기 위해 전력투구...스마트화 경쟁환경 대응할 필수조건 [코멘트] KT, IPTV 유료 부가서비스 50일만에 가입자 3만명 돌파...능동적 TV 이용행태 확산되나 [코멘트] 다음, 암웨이와 손잡고 '다음TV미니' 출시...B2B2C 강조해 컨슈머용 OTT 단말과 차별화 [코멘트] KT미디어허브, 모바일IPTV에 리워드 광고 접목...N스크린 서비스 이용자 확대 유발할지에 관심 [코멘트] 미래부, T커머스 규제범위 번복…일관성 없는 정책으로 혼란 유발해 부정적 인식 확대 프랑스 VoD 시장 매출 추이 (2007~2011) 일본 VOD 시장규모 전망 (2012~2018) [코멘트] 지상파 재전송료 분쟁, 포털까지 확대되면서 비난여론 고조…쇄신 있어야 분위기 반전 [코멘트] 넷플릭스, 유럽시장 공략 위해 현지 Telco와 제휴...방송사업자와도 협력 강화 [코멘트] 독일, OTT 동영상서비스 경쟁과열 조짐...美 넷플릭스 이어 스페인업체 Wuaki.tv도 진입 [코멘트] 中 샤오미,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에 1조 투자...IT업체 3인방 'BAT'와도 경쟁체제 돌입 [코멘트] VoD 시청, PC-태블릿 제치고 TV가 핵심스크린으로 부상...스마트TV의 전략방향성 제시 [코멘트] 소니, 클라우드 기반 인터넷TV 서비스 런칭…성공가능성 놓고 업계는 평가 엇갈려 [코멘트] 美 DirecTV, 라틴계 타깃 OTT동영상 출시예정…니치마켓 겨냥해 넷플릭스와 맞대결 우회 프랑스와 스페인의 주요 OTT 동영상 서비스 사업자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