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VoD 시청 급증- 기존의 수동적인 linear TV 시청에서 벗어나 원하는 시간에 마음에 드는 콘텐츠를 이용하는 능동적인 VoD 시청행태가 핵심 트렌드로 부상함(2) 빈지뷰잉 확산 - VoD 이용량이 급증하면서 원하는 콘텐츠를 한꺼번에 마라톤하듯 이어서 보는 빈지뷰잉(Binge Viewing) 이용행태도 점차 확산되기 시작함 Tag #TV #시청행태 #이용행태 #viewing behavior #VoD #빈지뷰잉 #Binge viewing #socialTV #소셜TV #세컨드스크린 #Second Screen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인구통계학적 속성에 따른 美 동영상 시청행태 분석 美 시청자들, 데스크탑보다 태블릿에서 동영상 시청시간 30% 길어 모바일 미디어, 이용시간에서 인쇄매체를 이미 추월...TV 시청시간도 줄지 않고 늘어나 [코멘트] 태블릿과 스마트폰, TV와 동시이용 급증...N스크린의 초점이 병렬적 이용환경으로 이동 [코멘트] 스마트폰 유저의 52%, 집에서도 동영상 볼 때 폰 이용...이제 미디어 기기로 인식해야 [코멘트] Netflix, 미국 최대 유료방송사로 부상...가입자당 하루 평균 시청시간 80분 수준 [코멘트] 트위터, 실시간방송 서비스 강화...소셜TV에서 경쟁사에 한발 앞서 시장선점 시도 [코멘트] 소셜TV 이용행태 확산, 본격화 조짐...양방향 광고와 T커머스의 기폭제로 주목 [코멘트] 트위터, TV 시청률 견인효과 입증...소셜TV가 SNS의 차기 격전지로 급부상 Netflix, 전통적 TV 대체재 아닌 보완재 … 비가입자에 비해 TV 콘텐츠 소비 많아 [코멘트] 美 Netflix, 3분기 순익 전년대비 3배 성장...TV 시청행태 바꾸기 전략이 효과 발휘 스마트단말, 동영상 시청 경로에서 TV 위협 본격화…세컨드 스크린 이용행태 [코멘트] 美 닐슨, "TV 콘텐츠 수요는 여전히 많아"...VoD와 모바일단말 이용 증가에 주목해야